엔티엠뉴스 : 방탄소년단, 전 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IT방식의 기자간담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1월27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연예 > 음악
2019년04월17일 21시2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방탄소년단, 전 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IT방식의 기자간담회
'맵 오브 더 소울:페르소나' 발매 기념 국내 최초로 글로벌 기자간담회 열어

이제 세계적인 그룹이 된 방탄소년단(이하 BTS)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방식의 기자회견을 선보였다.

17일 오전, BTS는 서울 중구 을지로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지난 12일 미 NBC프로 'SNL'에서 최초 공개했던 새 미니앨범 '맵 오브 더 소울:페르소나(MAP OF THE SOUL:PERSONA-이하 페르소나)'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페르소나는 BTS의 새로운 연작인 MAP OF THE SOUL의 포문을 여는 첫 앨범으로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해 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인트로인 ‘Intro : Persona’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세계적인 팝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사랑의 즐거움에서 오는 설렘의 감정이 다채롭게 표현했고 듣는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멜로디로 구성됐다.

이날 DDP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는 것은 BTS가 처음으로 간담회에서는 전 세계 150여개 미디어에서 사전에 받은 질문을 토대로 진행됐다.

사전에 받은 질문을 토대로 만들어진 워드 클라우드의 키워드를 BTS가 선택하고, 키워드에 대한 질문이 화면에 올라오면 답하는 말 그대로 IT강국의 방식이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부터 '스타디움', '아미'(ARMY), 'BTS' 등 다양한 키워드가 올라왔고 질의 응답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됐다.

BTS는 간담회 도중 필기를 하면서 취재진과 팬들이 화면을 보지 못할까 봐 자리에서 내려와 시청물을 감상하는 등 월드 클라스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54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시카고,뉴저지,브라질 상파울루,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오사카와 시즈오 등 세계 8개 지역에서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스타디움 투어에 참가한다.

<김유진/김은영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은영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음악섹션 목록으로
[음악]BTS, 또 하나의 신...
[음악]BTS, 세계 최대 음...
[음악]BTS 빌보드 '핫 10...
[음악]BTS, 문 대통령의 ...
[음악]BTS, 빌보드 뮤직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포토>BTS 글로벌 기자간담회, 또 다른 기록 세우다 (2019-04-17 21:28:27)
이전기사 : [포토] 워너원 황민현 ”오늘도 잘~생김”(기자간담회) (2018-11-23 09:44:0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