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황교안 대표, 세월호 비하 망언 의원 징계위 넘기고 재차 사과:엔티엠뉴스
로고

황교안 대표, 세월호 비하 망언 의원 징계위 넘기고 재차 사과

홍문종 의원, '당 대표가 방패막이가 되어 줘야 한다' 반대 입장

이창재 | 기사입력 2019/04/17 [23:39]

황교안 대표, 세월호 비하 망언 의원 징계위 넘기고 재차 사과

홍문종 의원, '당 대표가 방패막이가 되어 줘야 한다' 반대 입장

이창재 | 입력 : 2019/04/17 [23:39]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의 세월호 유가족 비하 망언과 관련해 전날에 이어 또 다시 사과했다.

17, 황 대표는 당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우리 당 일각에서 있어서는 안 되는 부적절한 발언들이 나왔다면서 윤리위에서 응분의 조치를 해주길 바라고 다시 한 번 대표로서 국민들에게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두 전.현직 의원에 대한 징계는 오는 19일 윤리위에서 논의된다.

황 대표는 일부 국민들이 이런 생각을 한다고 해도 우리 당에서 그런 이야기 꺼내는 자체가 옳지 않다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정말 뼈를 깎고 있는데 한마디 잘못된 말로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의 이런 움직임은 내년 총선에서 수도권 성과를 내려면 중도층 포섭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황 대표의 판단에 대해 친박계를 중심으로 한 일부 의원들은 직접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다.

이날 친박계 홍문종 의원은 두 전.현직 망언 의원의 징계와 관련해 당 대표가 방패막이가 되어 줘야 한다고 반대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조기 석방문제에 대해 우리 당이 가만히 있는 것은 정치적 도의가 아니다라며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위한 후속행동을 촉구하기도 했다.

앞서 황 대표는 아프신 가운데 여성의 몸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계신다. 그런 점을 감안해서 국민들의 바램이 이뤄지길 바란다는 정도로만 얘기했으나 당내 친박계를 주축으로 여론과는 상관없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과연 황 대표가 이런 상황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향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