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문 의장, "4차 산업혁명, 기초과학 토대 튼튼해야 혁신성과 배가 가능”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2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7-19 02:04:30
뉴스홈 > 뉴스 > 정치
2019년05월16일 10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 의장, "4차 산업혁명, 기초과학 토대 튼튼해야 혁신성과 배가 가능”
문희상 의장, '서울포럼 2019' 개막식 참석

15
, 문희상 국회의장은 서울 그랜드&비스타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서울포럼 2019’ 개막식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피해가기 어려운 시대라면서 이는 산업구조 전반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은 결국 과학기술의 혁명이라며 과학기술의 혁신 성과는 어느 날 갑자기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기초과학이라는 기본토대가 튼튼해야 이를 바탕으로 혁신 성과를 배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문 의장은 우리나라 기초과학 분야의 현실은 녹록치가 않다. 특히 미래가 담보되지 않은 기초과학 생태계는 과학기술 인재 육성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처우의 문제는 연구력 저하와 인재 이탈을 가져오는 원인 중의 하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물론이고, 대한민국 국회에서도 과학기술계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의장은 기조강연을 해주실 프랑스 엑스-마르세유대학 카를로 로벨리 교수님은 과학은 혁명이 일어나는 모든 곳의 이야기라고 하셨다.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꿰뚫어본 통찰과 혜안이 아닐 수 없다모쪼록 오늘 대한민국 기초과학을 위한 세계적 석학 여러분들이 아낌없는 고견과 제안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신문이 주최하고서울경제TV가 주관한 이날 포럼은 다시 기초과학이다: 대한민국 혁신성장 플랫폼을 주제로 세계적인 석학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정치인, 경제전문가들이 세계경제와 한국경제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섹션 목록으로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국...
[영화]<포토>여성들 '심...
[문화예술]<포토>문화훈장 보...
[사회]이재용 부회장, 징...
[연예가화제][포토] 뉴이스트W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부시 전 대통령, 권양숙 여사에 故노무현 전 대통령 초상화 전달 (2019-05-23 21:45:48)
이전기사 : 문 의장, 양제츠 중앙정치국 위원.중앙외사공작위 판공실 주임 면담 (2019-05-08 00:57:20)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