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더불어민주당, 민생 챙기는 '2019 민생바람' 출정식 가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3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07-19 02:04:30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19년05월16일 10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더불어민주당, 민생 챙기는 '2019 민생바람' 출정식 가져
민생투쟁 이어가는 한국당과 달리 '진짜 민생' 챙기는 모습 보여 줄 것

15
,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는 '2019 민생바람' 출정식을 진행했다.

민주당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민생 투쟁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가짜 민생으로 규정하고 진짜 민생대장정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보인 것이다.

이날 민주당은 국회 대표실 앞 복도에 비치된 을지로위 신문고 현황판 앞에서 출정식을 진행했는데, 이해찬 대표는 "오늘 민생 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2013년 남양유업 갑질 사태를 계기로 시작한 우리 을지로위원회가 지난 6년 동안 아주 가열차게 여기까지 끌어왔다"고 밝혔다.

박홍근 을지로위원장도 "한국당의 '가짜' 민생행보에 맞서 '진짜' 민생 바람으로, 광부에게 생명줄 역할을 하는 카나리아 처럼 '민생의 카나리아'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을지로위는 민생대장정 첫 일정으로 영등포구의 피자 가맹점에서 가맹점주들과 간담회를 하고 카드수수료 인하 정책 등 정부의 자영업자 지원 종합대책의 현장 체감도를 점검했다.

간담회에는 을지로위원회 의원들 뿐 아니라 이인영 원내대표와 인태연 청와대 자영업 비서관, 공정거래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인영 원내대표는 "어떻게 해서든지 야당을 설득해 국회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국회 정상화가 되면 첫 번째로 가맹점관련 민생 대책과 입법과제를 최우선적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맹점사업법 통과를 위한 입법회의를 다른 정당에 제안하겠다""가맹점 대상 필수 물품 강제판매와 허위과장 정보제공, 가맹점 협의회와의 협의 거부행위 등 문제점을 개선하고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을지로위는 이후 방송스태프 근로조건 개선 간담회, 화장품 면세품 유통관련 현장 정책간담회 등 민생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사회]'민호야, 너의 잘...
[국회/정당]더불어민주당, '(...
[국회/정당]김경수 경남지사, ...
[연예가화제][포토]워너원 라이...
[국회/정당]정동영 대표, 최고...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민주당, '황교안 대표, 무슨 낯으로 5.18 광주 묘역 찾겠다는 건가?' (2019-05-16 10:34:26)
이전기사 : 나경원 원내대표의 '문노스의 장갑' 발언, 비난 여론 확산 (2019-05-16 10:28:44)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