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 대표, '대한민국 역사의 한 페이지가 넘어가는 느낌':엔티엠뉴스
로고

손학규 대표, '대한민국 역사의 한 페이지가 넘어가는 느낌'

'이 여사, 김대중 전 대통령을 만들어 우리나라 민주주의와 평화에 큰 획을 그은 분'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6/11 [18:11]

손학규 대표, '대한민국 역사의 한 페이지가 넘어가는 느낌'

'이 여사, 김대중 전 대통령을 만들어 우리나라 민주주의와 평화에 큰 획을 그은 분'

김현민 | 입력 : 2019/06/11 [18:11]

11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서울 세브란스 병원에 마련된 이희호 여사의 빈소를 찾아 "대한민국 역사의 한 페이지가 넘어가는 느낌"이라고 애도했다.

이날 오전, 손 대표는 오후로 예정된 바른미래당의 단체 조문에 앞서 이 여사의 빈소를 찾아 이같이 밝혔다.

손 대표는 "김대중 전 대통령을 만들어 우리나라 민주주의와 평화에 큰 획을 그은 분"이라면서 "여성과 약자의 인권 신장에 아주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전 대통령의 '인동초' 정신은 이 여사로부터 비롯됐다고 생각한다""민주주의를 향한 강한 열정을 가진 이 여사로부터 힘을 얻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특히 김 전 대통령의 위대한 업적인 노벨평화상을 받은 것에도 이 여사의 역할이 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전 대통령이 돌아가신 지 10년이 됐는데 노구에도 불구하고 이 여사는 꿋꿋하게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한 열정을 계속 보여줬다""모든 여성의 귀감이 되는 분"이라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이 여사가 어제 저녁 찬송가를 따라 부르고 편안한 모습으로 돌아가셨다고 한다"면서 "그 분이 살아오신 길이 고난 속에서 평화를 추구하는 것이라 평화롭게 돌아가신 것 같다"고 전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