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성엽 원내대표, '한국당은 정부 여당을 비판할 자격도 없어':엔티엠뉴스
로고

유성엽 원내대표, '한국당은 정부 여당을 비판할 자격도 없어'

최경환 의원, '한국당, 5.18 진상 규명을 방해하겠다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 밝히라'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6/26 [03:03]

유성엽 원내대표, '한국당은 정부 여당을 비판할 자격도 없어'

최경환 의원, '한국당, 5.18 진상 규명을 방해하겠다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 밝히라'

김현민 | 입력 : 2019/06/26 [03:03]

25
, 전날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국회 정상화 합의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해 민주평화당은 "국민이 준엄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한국당 일부 의원들이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 처리가 합의문에 포함된 것을 문제 삼았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평화당 의원총회에서 유성엽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경제가 침몰한다고 목 터지라 외치면서 국회에 들어와 일할 생각은 하지 않는다"면서 "국회 정상화에 전혀 협조하지 않고 있는 한국당은 정부 여당을 비판할 자격도 없다"고 지적했다.

최경환 의원도 "한국당 의총에서 합의문을 무효로 한 이유 중 하나가 5.18 특별법 처리가 포함된 것에 대한 문제 제기가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뜬금없이 왜 5.18 특별법이 들어갔느냐는 발언이 나왔다는데 5.18 특별법이 왜 뜬금이 없냐"라고 반문했다.

최 의원은 "교섭단체 3당 간 합의로 백승주 한국당 의원이 개정안을 제출한 법"이라면서 "5.18 망언 의원 논란에 이어 한국당의 생각을 의심하게 한다. 끝까지 진상 규명을 방해하겠다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장병완 의원도 "국회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진행된 패스트트랙을 사과하라, 취소하라, 천부당만부당한 억지를 쓰더니 이번에는 3당 합의 결과를 놓고 얻어낸 게 뭐냐며 부결시켰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일 안 하고 세비 받는 것도 이해할 수 없다며 차라리 국회를 해산하라고 하는데 한국당은 얻어낸 게 없다며 개원에 동참하지 못하겠다고 한다"면서 "국민이 한국당에 대해 정말 준엄한 심판을 내릴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