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일행 청와대 '상춘재'에서 환영 만찬: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일행 청와대 '상춘재'에서 환영 만찬

한류 가수 엑소 팬인 이방카 보좌관, 사인 CD받고 함박 웃음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7/01 [02:31]

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일행 청와대 '상춘재'에서 환영 만찬

한류 가수 엑소 팬인 이방카 보좌관, 사인 CD받고 함박 웃음

이서형 | 입력 : 2019/07/01 [02:31]
<사진/청와대>

지난 29일 오후,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G20정상회의를 마치고 오산 공군기지를 통해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용 헬기인 `머린 원`을 타고 용산 미군기지에 도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용산 미군기지에서 `비스트`로 갈아타고 청와대 만찬 행사로 향했다.

이날 청와대는 상춘재에서 열린 만찬 전 리셉션에서 트럼프 대통령 외손녀로 이방카 보좌관의 딸인 아라벨라 쿠슈너가 K팝 스타인 `엑소`의 팬인 것을 감안해 한류스타인 엑소를 특별 초청했다.

지난해 이방카 보좌관은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에서 엑소를 만났었다.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엑소`를 소개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안 그래도 이방카와 오는 길에 얘기하고 있었다"고 반갑게 악수했고 이방카 보좌관은 "이번에 다시 만나 반갑다"고 인사했다.

문 대통령은 "이방카 보좌관의 딸이 다음 달에 생일이라고 하는데 엑소 CD를 챙겨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하자 엑소 멤버들은 자신들의 사인이 담긴 CD를 선물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과 이방카 보좌관은 활짝 웃으며 감사를 표했는데, 이방카 보좌관은 "사인까지 있네요"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오는 2020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대표팀 박세리 감독도 있었는데, 문 대통령이 박 감독을 소개했고 한미 정상은 박 감독과 4~5분간 웃음을 띤 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트럼프 대통령은 2년 전 국빈방한 당시 국회 연설에서 그해 LPGA US오픈에서 우승한 박성현을 언급할 정도로 골프광으로 알려져 있다.

청와대는 이날 만찬에 불고기 소스를 곁들인 미국산 쇠고기 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준비했는데, 유대교 신자인 이방카 부부를 위해 별도로 `코셔(유대교 식단)` 음식을 준비하는 등 작은 것 하나 하나에도 세심한 배려를 했다.

한편, 경찰은 트럼프 대통령 방한 기간 서울 일대에 최고 수위인 갑호 비상령을 내리는 등 철통 경계에 나섰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방문하는 행사장과 숙소 및 이동로 등은 경찰의 경호구역으로 지정돼 교통이 일부 통제됐다.

경찰은 광화문 역 일대 대부분 출구를 폐쇄하고 미국대사관과 세종대로 인근에서 시민들의 이동로를 차단하고 서울에 인접한 경기 남북부와 인천에는 을호 비상(가용 병력 50%), 대전과 충청.강원에는 병호 비상(가용 병력 30%)이 발령됐으며 이들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방청에는 경계 강화를 지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