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인영 원내대표, '일본, 수출규제 결과는 자가당착이 될 것':엔티엠뉴스
로고

이인영 원내대표, '일본, 수출규제 결과는 자가당착이 될 것'

'G20정상회의 의장국으로 자유공정 무역 말했던 일본이 3일 만에 말 뒤집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7/03 [02:08]

이인영 원내대표, '일본, 수출규제 결과는 자가당착이 될 것'

'G20정상회의 의장국으로 자유공정 무역 말했던 일본이 3일 만에 말 뒤집어'

신대식 | 입력 : 2019/07/03 [02:08]

2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일본 정부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와 관련해 "경제보복 조치를 취하는 것 같아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일관계 미래에 악수를 두는 우를 범하지 말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의장국으로 자유롭고 공정하며 비차별적인 무역 정신을 말했던 일본이 3일 만에 말을 뒤집었다"면서 "수출규제는 자국(일본) 기업에도 큰 부담을 주는 행위로 반도체 규제 결과는 자가당착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기적인 측면에서 반도체 부품 소재의 기술개발과 시설 투자를 늘려 국내 반도체 산업 성장 동력의 새로운 길을 마련하기를 촉구한다""국회도 입법과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북한 어선 입항과 관련해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해당 사항은 국회 상임위원회나 대정부질문을 통해 충분히 논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회는 일하라'는 국민 명령을 받들 책임과 사명이 있다""민의는 정쟁을 버리고 즉각적으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심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지각 국회가 마땅히 부응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국민의 뜻과 함께할 것인지 다른 정쟁의 길을 택할 것인지 다시 돌아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