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동영 대표, 일본 경제보복 조치에 '국익 앞에 여야가 없다':엔티엠뉴스
로고

정동영 대표, 일본 경제보복 조치에 '국익 앞에 여야가 없다'

'아베 정부의 졸렬한 보복에 피해자는 한국 기업들이니 초당적 대처 절실'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7/09 [04:06]

정동영 대표, 일본 경제보복 조치에 '국익 앞에 여야가 없다'

'아베 정부의 졸렬한 보복에 피해자는 한국 기업들이니 초당적 대처 절실'

윤원태 | 입력 : 2019/07/09 [04:06]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8, 일본 아베 총리가 반도체 부품 수출 제재 등 '통상.무역 보복 조치'를 내린데 대해 "국익 앞에 여야가 없다""지금 당장이라도 5당 대표와 청와대 회동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정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후원회장.전당대회장 연석회의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도 적극 협조한다고 했는데 (일본의 수출 규제) 이 문제 하나만 가지고도 초당적으로 머리 맞댈 시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아베 정부의 졸렬한 대외정책과 참의원 선거를 활용하고자 하는 선거 전략으로서의 한국 때리기가 (수출 규제의) 본질"이라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는 한국 기업들이니 초당적 대처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평화당은 이미 연초에 이런 사태를 대비해 전 방위 외교 시동을 촉구하며 여야 중진 의원과 방위 계획을 세우고 청와대에 대통령 메시지를 요청한 바 있다""아베에 전달할 메시지를 달라고 수차례 요청했던 사실을 생각하면 우물쭈물하다 실기한 책임이 분명히 있다"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사태에 대한 심각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줄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동맹인 미국과 협력해야 한다"면서 "미국은 한일 갈등을 가장 부담스러워하며 과거사와 역사와 관련해 우리에게 늘 압력과 영향력을 행사했는데 이번에는 일본에 영향력을 행사할 차례"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아사히 신문도 제목으로 아베 정부의 경제 철회를 촉구한 바 있노력이 필요하다"""일본의 양심 있는 목소리와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전 방위적"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