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황교안 대표)5당 대표 회동 사실상 수용 의사 환영':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황교안 대표)5당 대표 회동 사실상 수용 의사 환영'

'대통령-여야 5당 대표 모여 남북미 판문점 회동, 경제 대응 등 초당적 논의 이뤄져야'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7/16 [01:43]

이해찬 대표, '(황교안 대표)5당 대표 회동 사실상 수용 의사 환영'

'대통령-여야 5당 대표 모여 남북미 판문점 회동, 경제 대응 등 초당적 논의 이뤄져야'

신대식 | 입력 : 2019/07/16 [01:43]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5,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형식에 상관없이 청와대 회동 수용 의사를 밝힌 데 대해 환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5당 대표 회동을 사실상 수용한 것으로 보여 환영하는 바"라며 "지금이라도 대통령-여야 5당 대표가 모여 남북미 판문점 회동, 경제 대응 등 초당적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허심탄회한 대화의 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회의에 참석한 박주민 최고위원은 "황 대표가 청와대 회담 수용한 것은 찬성이지만, 지금의 상황이 우리 정부 잘못이라고 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박 최고위원은 "사법부 판결 문제된다고 하는 것도 헌법 수호해야 하는 공당 대표인지 의심된다""오히려 문제되는 것은 사법농단과 2015년 국민동의 없는 위안부 협상 당시 황 대표가 국무총리였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312월 강제지용 판결 1차 회의 때 법무부 장관 자격으로 참석, 전원회의체 회부시켰다는 의혹도 있다"면서 "국민을 무시하는 행위에 대해 반성하는 것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