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인영 원내대표, '추경안 놓고 한국당과 삭감폭.방법 이견있어':엔티엠뉴스
로고

이인영 원내대표, '추경안 놓고 한국당과 삭감폭.방법 이견있어'

추경안 등 전날 법사위에서 통과한 140여 개 법안 본회의 미뤄지며 처리도...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8/02 [01:06]

이인영 원내대표, '추경안 놓고 한국당과 삭감폭.방법 이견있어'

추경안 등 전날 법사위에서 통과한 140여 개 법안 본회의 미뤄지며 처리도...

이규광 | 입력 : 2019/08/02 [01:06]

1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추경안을 놓고 (한국당과의)이견 때문인데 삭감폭과 어떻게 삭감할 것인가를 놓고 의견을 나누고 있다총액 규모에서 삭감할 것인지와 국채 발행 규모를 어느 정도에서 할 것 인지 정리가 안됐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의총을 마냥 미룰 수 없어서 시작은 했으나 추경안과 관련해 (야당과)합의가 이뤄져야 본회의를 열 수 있을 듯하다면서 예결위에서 추경안을 합의해 본회의장에 도착할 때까지 140여 개의 법안과 인사를 처리하는 등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겠다고 말했다.

여야 3당 원내대표의 합의로 이날 열릴 예정이었던 본회의는 원래 오후 2시에 열기로 했으나 예결위에서의 추경안 심사가 늦어지며 오후 9시가 넘어서도 열리지 못했다.

본회의에 앞서 열기로 한 민주당 의총도 지속적으로 연기되다 오후 8시에 시작했다.

앞서 여.야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추경안을 비롯해 전날 법사위에서 통과한 140여 개의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

더불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가 통과시킨 중.러 군용기의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 무단 진입과 러시아 군용기의 독도 영공 침범,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일본을 규탄하는 동북아시아 역내 안정 위협 행위 중단 촉구 결의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