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인영 원내대표 취임 100일, '민생 성과내면 과반 획득할 수 있어':엔티엠뉴스
로고

이인영 원내대표 취임 100일, '민생 성과내면 과반 획득할 수 있어'

'한국당에서 내세울 정권 심판론은 선제적으로 어느 정도 무력화할 수 있어'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8/15 [02:29]

이인영 원내대표 취임 100일, '민생 성과내면 과반 획득할 수 있어'

'한국당에서 내세울 정권 심판론은 선제적으로 어느 정도 무력화할 수 있어'

윤원태 | 입력 : 2019/08/15 [02:29]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4, "겸손하게 국민이 기대하는 기본을 철저히 해나가면 내년 총선에서 과반을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15일 취임 100일을 맞는 이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민생, 혁신, 단결 등 기본기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이 총선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민생의 성과를 내면 자유한국당에서 내세울 정권 심판론은 선제적으로 어느 정도 무력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혁신도 진보가 보수보다 더 잘했다고 하면 그것도 도움"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내부 소통도 충실해지고 당정청 간 소통도 원활하게 잘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내년 총선에서 다른 어떤 정치 세력보다도 단결력과 통합력 등을 갖고 유권자들에게 심판받을 수 있는 유리함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내대표는 "앞으로 더 높은 산과 더 험난한 파도가 예정돼 있는 것 같아 어떻게 헤쳐나갈까 구상하고 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정기국회와 예산국회는 패스트트랙 시즌2로 가면 안 되기에 정치권의 통 큰 전환이 필요하다""한국당에서 선거제 개편안이 나오지 않고 있다. 자칫하면 (정국이) 다시 꽉 막혀서 패스트트랙 시즌2 양상으로 갈까봐 걱정"이라고 우려했다.

이 원내대표는 "8월 말까지가 정말 중요하다. 이번 주가 지나면 (휴가 중인)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전면 복귀하기에 집중적으로 얘기를 많이 해야 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