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현 정권 광주일고 정권' 발언 후폭풍 일 듯: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현 정권 광주일고 정권' 발언 후폭풍 일 듯

서울 25개 구청장 가운데 호남지역 출신 20명 발언도 서울 유권자들 폄하로 비춰져

고 건 | 기사입력 2019/08/31 [23:58]

나경원 원내대표, '현 정권 광주일고 정권' 발언 후폭풍 일 듯

서울 25개 구청장 가운데 호남지역 출신 20명 발언도 서울 유권자들 폄하로 비춰져

고 건 | 입력 : 2019/08/31 [23:58]

지난 30, 자유한국당 부산 집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지역감정을 자극하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부산 부산진구 송상현광장에서 열린 살리자 대한민국! 문 정권 규탄 부산·울산·경남 집회에서 문재인 정권은 광주일고 정권이라는 이야기도 있다라면서 ..(부산, 울산, 경남)을 차별하면서 더 힘들게 하는 정권에 대해 부..경 주민들이 뭉쳐서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라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이 정권 들어서 부..경을 정말 차별하더라. 어떤 통계를 보니 부산 아파트 값이 100주 연속 하락이라고 나왔다라며 ..경의 자영업자들, 제조업자들, 우리 기업인들 다 힘들다고 한다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간단한 통계만 내도 서울에 구청장 25명 중 24명이 민주당인데 그중에서 20명이 광주, 전남, 전북이더라라면서 노골적으로 지역감정을 자극했다.

그러나 이런 나 원내대표의 발언에 국민 여론은 비판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더구나 서울 구청장 출신이 호남이라는 말은 서울지역 유권자들을 폄하하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자체장들을 현 정부.여당에서 뽑는 것이 아니고 지역 유권자들이 정당한 투표로 선출하는 것을 모르고 있냐는 따가운 지적까지 있다.

31,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나 원내대표가 이 정권이 광주일고 정권이라며 망국적 지역감정까지 다시 들고 나왔다고 지적하며 그동안 늘 활용하던 색깔론과 함께 지역감정까지 정쟁으로 활용하려는 나 원내대표는 더 이상 정치인의 자격이 없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그동안 달창’, ‘반민특위’, ‘자위대 행사 참석’, ‘홍신학원 비리’, ‘자녀 부정 입학등 헤아릴 수 없는 막말과 비위로 논란의 중심에 서더니 우리 정치권의 금기라 할 수 있는 지역갈등 조장까지 서슴지 않는 것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사과와 함께 정치권을 떠나길 바란다. 우리 사회를 이념과 지역으로 가르고 갈등을 조장하는 사람은 정치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송영길 의원도 자신의 SNS나 원내대표의 발언이 도를 넘어섰다라면서 일본과 갈등이 생기면 일본 입장에서 우리 정부를 비판하지를 않나, ..러는 물론 북한과 문제가 생겼을 때조차 단 한 번도 우리 정부 편을 들지 않고 공격하더니 드디어 지역감정까지 동원했다라고 비판했다.

누리꾼들 또한, ‘부산민들을 우습게 아는 행위’, ‘언제적 지역 감정을 들고 나오는지...’, ‘난 부산 사람이지만 이건 너무했다’, ‘역시 거꾸로 가는 당의 원내대표라는 등 비판적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