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검칠개혁 집회 '관제데모 넘어 황제데모' 비하: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검칠개혁 집회 '관제데모 넘어 황제데모' 비하

조국 법무부 장관과 검찰개혁 집회 비판하면서 정작 검찰조사는 불응

김현민 | 기사입력 2019/10/07 [23:04]

나경원 원내대표, 검칠개혁 집회 '관제데모 넘어 황제데모' 비하

조국 법무부 장관과 검찰개혁 집회 비판하면서 정작 검찰조사는 불응

김현민 | 입력 : 2019/10/07 [23:04]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난 5일 서울 서초동에서 개최된 검찰 개혁집회와 관련해 관제데모를 넘어서 황제데모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7,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관제집회와 조국 비호집회가 참 잘 보도되는 대한민국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광화문 집회에 심드렁하던 공영방송이 조국비호 집회에는 헬기와 크레인을 동원했다박원순 서울시장은 광화문 집회에 한 개도 설치하지 않은 이동 화장실을 서초동에는 36개나 설치해주고, 집회가 늦게 끝날 경우 버스와 지하철 막차까지 연장하겠다며 구애를 했다고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나 원내대표는 헤아릴 수 없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온 광화문 집회를 동원집회로 깎아내린 민주당은 자신들 동원령이 들킬까 봐 이런저런 지령도 내렸다면서 진보좌파로 포장된 지금의 집권 세력은 또 다른 탐욕과 기득권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여당은 정권을 향한 민심의 분노를 억누르기 위해 내란 선동 운운하며 윽박지르고 있다헌법 또는 법률의 기능을 소멸시키는 것, 헌법에 의해 설치된 국가기관을 전복시키거나 그 권능 행사를 무력화하는 게 내란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도 검찰개혁에 100% 찬성한다면서 범죄 혐의자를 감싸주는 여당보다 더 확실한 검찰개혁을 하겠다고 했다.

다만 검찰을 장악하고 통제하는 법무부 장관이 있는 한 진정한 검찰개혁 논의는 사실상 불가능하다조국 구하기에 정권의 명운을 거는 집권 세력이 오히려 검찰개혁을 방해하는 꼴이라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검찰 전체를 갖고 노는 수준의 사법농락이 계속된다면 결국 특검만이 답이라면서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영장청구 등이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하지만 이런 나 원내대표의 주장은 자신과 자당 의원들이 패스트트랙으로 고발당한 상황에서 검찰 소환을 이런저런 핑계로 나가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이 조국 법무부장관 비판에 견주어 볼 때 과연 국민들을 이해시킬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