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문 대통령, 일본의 對한국 수출규제 돌아보며 '잘 대처했다' 격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0월20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10-18 22:13:27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19년10월09일 01시0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 대통령, 일본의 對한국 수출규제 돌아보며 '잘 대처했다' 격려
탈(脫)일본.극일(克日) 기조에 '더욱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 당부
<
사진/청와대>


8, 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의 대()한국 수출규제와 관련해 지금까지는 대체로 잘 대처해 왔다더욱 속도를 내주길 바란다. 기업에 대한 재정·세제·금융 지원에도 전 방위로 나서야 한다고 내각에 주문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며칠 후면 일본의 수출 규제가 시작된 지 100일이 넘어간다정부와 기업의 신속하고 전 방위적인 대응, 여기에 국민의 호응까지 한데 모여서 지금까지는 대체로 잘 대처해 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수입선 다변화와 기술 자립, ·중소기업 상생 협력 등 여러 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도 만들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탈()일본.극일(克日) 기조에 더욱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고 독려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도전의 기회로 만들어 우리 산업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전환점이 된다면 우리 경제의 체질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소재.부품.장비 특별법이 신속히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국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에 대한 재정.세제.금융 지원에도 전 방위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는 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사흘 뒤면 경제부총리를 사령탑으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가 본격 가동된다면서 정부 정책과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데 힘을 모으는 컨트롤 타워로서 핵심 산업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서형 (news112@ntmnews.co.kr)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청와대섹션 목록으로
[국방외교](B-포토)역사적인 ...
[국회/정당]이인영 원내대표, ...
[국회/정당]정세균 의장, 빈센...
[국회/정당]우원식 원내대표, ...
[사회]서초동 일대 밤에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문 대통령, '삼성디스플레이... 과감한 투자 결정에 감사' (2019-10-12 20:53:54)
이전기사 : 문 대통령, '국민의 뜻, 검찰개혁 시급하고 절실하다는 것' (2019-10-07 23:17:58)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