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조국 사퇴 사필귀정, 문 대통령 사과해야':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조국 사퇴 사필귀정, 문 대통령 사과해야'

한국당, 조 장관 사퇴로 장외투쟁 등 강경책 쓸 수도 없고 검찰개혁 반대할 수도 없고

이규광 | 기사입력 2019/10/14 [19:46]

나경원 원내대표, '조국 사퇴 사필귀정, 문 대통령 사과해야'

한국당, 조 장관 사퇴로 장외투쟁 등 강경책 쓸 수도 없고 검찰개혁 반대할 수도 없고

이규광 | 입력 : 2019/10/14 [19:46]

14
,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퇴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사필귀정이라고 평가하고 조 장관 일가에 대한 검찰 수사가 동력을 잃어선 안 되며 국론을 분열시킨 문재인 대통령도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 원내대표 사무실 앞에서 조 장관의 사퇴 표명에 대해 조 전 민정수석의 사퇴는 사필귀정이라면서 늦었지만 결국은 예상대로 그만두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민을 우습게 여겼던 이 정권이 이 부분에 대해서도 사과해야 된다문 대통령께서 이 부분에 대한 사과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전 민정수석 논란으로 대한민국이 약 3개월가량 많은 국정이 헝클어졌다면서 이제 국정 난맥상을 정상화해야 한다. 비정상적으로 움직였던 모든 부분은 제자리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들이 조 장관의 사퇴를 미리 알고 있었느냐고 질문하자 나 원내대표는 분위기는 감지하고 있었다고 답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금 수사권 조정안으로 대표되는 검찰개혁은 이미 저희가 검경수사권 조정에 대해 패스트트랙 법안으로 제출했었다면서 특수부 폐지를 담은 법안은 한국당 법안이 유일했다. 이 부분에 대해 충분히 논의해서 처리할 수 있었는데, 당시에도 청와대와 여당이 무리하게 패스트트랙을 감행했다. 이런 부분을 정상화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조국 사퇴로 인해 검찰 수사가 흐지부지돼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 사모펀드와 관련해 정권과 연관된 부분도 있지 않느냐 하는 강한 의심도 있다검찰 수사를 좀 더 신속하게, 좀 더 충실하게 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전 민정수석 사퇴는 국민의 승리, 민심의 승리라고 본다면서 다만 조 전 민정수석 사퇴만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건 아니다. 그 이후에 대해 청와대와 여당이 문제를 해결할 것을 촉구한다. 그 첫 번째는 문 대통령의 사과라고 밝혔다.

결국 나 원내대표의 이날 발언은 조 장관의 사퇴에 그치지 않고 상황을 이끌어 가면서 문 대통령을 정조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원하던 것처럼 조 장관이 사퇴했는데도 문 대통령의 책임을 문제 삼으며 지금까지처럼 장외투쟁이나 강하게 정부를 밀어 붙이게 된다면 오히려 역풍을 맞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잖은 고심이 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