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야 3당 원내대표 패스트트랙 부의 D-1에도 회동했지만 '빈손':엔티엠뉴스
로고

여야 3당 원내대표 패스트트랙 부의 D-1에도 회동했지만 '빈손'

나경원 원내대표, '패스트트랙 무효선언만이 답' 협상 자체 부정

이창재 | 기사입력 2019/11/27 [02:25]

여야 3당 원내대표 패스트트랙 부의 D-1에도 회동했지만 '빈손'

나경원 원내대표, '패스트트랙 무효선언만이 답' 협상 자체 부정

이창재 | 입력 : 2019/11/27 [02:25]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선거제 개혁안의 합의처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회에서 만났으나 예상대로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26, 공직선거법 개정안의 본회의 부의를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회동했으나 패스트트랙 법안에 대한 입장차만 확인했다.

회동이 끝난 뒤 오 원내대표는 브리핑에서 선거법 개정안과 관련해 "부의라는 것이 상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면서 "그 부분은 좀 더 논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현재 민주당은 검찰개혁 법안이 다음 달 3일 본회의로 넘어오기 전까지 일주일간 집중 협상을 하자고 제안하고 있으나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법안의 철회를 거듭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앞으로 일주일 국회의 모든 지도자가 고도의 정치력을 발휘해야 하는 결정적인 시간"이라며 "모든 야당에 일주일간의 집중적인 협상을 제안한다"고 요청했다.

나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후 "협상의 끈을 놓지 않겠지만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논의하는 것이 진정한 협상"이라면서 "패스트트랙 무효선언만이 답"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동에서 29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처리할 법안들을 놓고도 논의가 오갔으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민식이법(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최대한 처리하도록 노력하자는 원론적인 이야기만 오갔을 뿐, 데이터 3법이나 국회법 개정안 등에 대해서는 결론을 내지 못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