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당, 국회 난입 소요사태 책임 문희상 국회의장 탓?:엔티엠뉴스
로고

한국당, 국회 난입 소요사태 책임 문희상 국회의장 탓?

비판 여론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국회 소요사태 한국당과 무관' 강조하기도

윤원태 | 기사입력 2019/12/18 [01:01]

한국당, 국회 난입 소요사태 책임 문희상 국회의장 탓?

비판 여론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국회 소요사태 한국당과 무관' 강조하기도

윤원태 | 입력 : 2019/12/18 [01:01]

자유한국당이 국회에서 벌어진 초유의 소요 사태에 대해 자신들의 책임이 아니라면서 책임을 시위 참가자들에게 돌리는 모습을 보여 비판 여론을 더욱 확산시키고 있다.

한국당은 지난 16일 오전, 국회의사당 본관 앞 계단에서 '공수처법.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를 주최했다.

20여 개 보수성향 시민단체 연합 등 한국당 지지자들이 대거 참석했는데, 이들은 규탄대회 이후 국회의사당 진입을 시도하면서 폭언과 욕설, 폭행 등을 행사해 국회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만들었다.

하지만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정상적으로 진행됐더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국회"라며 "그러나 이것을 봉쇄하고 오히려 일을 키운 것은 문희상 의장"이라고 주장하며 자신들의 책임은 없다고 주장했다.

17, 심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들을 광장으로 내몬 당사자는 국회의장"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어제 문희상 국회의장이 국회에서 열린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에 대해서 우려를 표했다고 한다"라면서 "대의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국회를 방문한 국민을 국회를 유린한 세력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장으로서의 중립성을 지키지 못하고 정권을 위한 거수기 역할을 독촉한 모습이야말로, 국민들이 광장으로 국회로 달려 나온 이유"라며 "애타고 답답한 마음을 풀기 위해 수만 명의 국민이 국회로 모인 것"이라고 한국당의 책임이 없음을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합의가 안 됐는데도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강행 처리하려고 하니 걱정된 국민들이 참을 수 없어 국회까지 찾아오신 것"이라면서 "국회 문을 걸어 잠가 국민들이 국회 경내에 들어오는 것도 못 하게 한 문희상 국회의장의 국회 폭거도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박완수 사무총장도 "당초 우리가 계획한 것은 평화적 집회"였다며 "집회가 과열되게 된" 책임은 "(국회진입을) 원천봉쇄한 경찰""법에도 근거하지 않은 4+1 협의체에 의해 국회를 운영한 국회의장에게 전적으로 있다"고 이해하기 어려운 발언을 했다.

박 사무총장은 "20대 국회 후반기 들어서 국회를 파행으로 이끈 선거법.공수처법이 철회될 때까지 당의 투쟁은 또 집회는 계속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심 원내대표는 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집회 책임과 관련된 질문을 받았으나, 아무런 답 없이 자리를 떠났다.

한편, 국회 난입 소요사태와 관련해 비판 여론이 고조되고 있는 모습이다.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한국당이 대회 참석을 촉구해놓고 문제 생기니 참석자들 책임이라고 하니 황당할 뿐', '국민들은 누가 잘못했는지 다 보고 있다. 국민이 바본가?'라는 등 한국당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