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정세균 총리와 방역시스템 전 방위적 개선 논의: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정세균 총리와 방역시스템 전 방위적 개선 논의

정 총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책 마련에 집중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2/03 [23:10]

문 대통령, 정세균 총리와 방역시스템 전 방위적 개선 논의

정 총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책 마련에 집중

김현민 | 입력 : 2020/02/03 [23:10]

3
, 국무총리실은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의 두 번째 주례 회동이 끝난 뒤 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기존의 방역시스템에 대해 전 방위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정 총리에게 이번 신종 바이러스가 높은 감염력, 무증상 전파 가능성, 치료제 부재 등 기존 감염병과는 다른 양상을 띠고 있어, 기존의 방역시스템 전반을 현 상황에 맞게 재평가하며 전 방위적인 개선이 필요하다정 총리를 중심으로 내각이 힘을 모아 추가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총리실은 주례회동 결과, 이달 17일부터 두 달 동안 실시하는 국가안전 대진단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정부 가용자원을 결집하기 위해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문 대통령과 정 총리는 올 2월부터 3월 사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 대비와 설 연휴기간 동안 6명의 사상자를 낸 동해 펜션 사고 후속조처 등 국민안전 현안을 주로 논의했다.

정 총리는 이번 주 예정된 민생.경제 현장 방문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책 마련에 집중하기로 했다.

취임 3주째를 맞은 정 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파장이 커지면서 총리 업무를 전부 파악하기 전에 첫 번째 시험대에 오른 셈이다.

정 총리는 지난달 28일 중국에 전세기를 보내 우한 교민을 데려오는 것과, 2일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기로 한 정부 결정을 직접 발표하며 사태 수습을 위해 앞장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