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중앙심리부검센터-대검찰청 인권부, 수사 중 자살예방 업무협약 체결:엔티엠뉴스
로고

중앙심리부검센터-대검찰청 인권부, 수사 중 자살예방 업무협약 체결

대검찰청 인권부 수사 중 자살 예방을 위한 근거 기반 대책 마련

최인환 | 기사입력 2020/02/13 [22:11]

중앙심리부검센터-대검찰청 인권부, 수사 중 자살예방 업무협약 체결

대검찰청 인권부 수사 중 자살 예방을 위한 근거 기반 대책 마련

최인환 | 입력 : 2020/02/13 [22:11]

지난 12일 오후, 중앙심리부검센터(센터장 전홍진, 정신과 전문의)와 대검찰청 인권부(부장 이수권)는 대검찰청 15층 회의실에서 정부의 자살예방 국가 행동계획에 맞춰 검찰 수사 과정 중 발생되는 피조사자의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중앙심리부검센터와 대검찰청은 검찰 수사 과정 중 발생되는 피조사자의 자살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한 자살예방 대책 등을 마련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앙심리부검센터는 수사 중 자살사망자에 대한 심층 사례 분석결과를 토대로 수사 중 피조사의 자살사망 고위험군 선별방법, 고위험군에 대한 개입방안 및 수사 환경 개선 등을 위한 실무 및 정책적 제언을 제공한다.

대검찰청 인권부는 심층분석 자료를 토대로 인권친화적 수사기법 및 수사 환경을 마련하고, 검찰 수사 중 자살 사건 발생 시 자살 유족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 안내해 지역사회 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를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중앙심리부검센터 전홍진 센터장은 양 기관이 검찰 수사 중에 발생한 자살에 대한 심층적 원인조사를 시행하고, 수사 과정에서의 자살사망요인 특성을 반영한 근거기반 자살예방 대책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대검찰청 인권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피조사자 수사 중 자살을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