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심상정 대표, ' 민주당, 반대의사 표명에 편협성 여지없이 드러내':엔티엠뉴스
로고

심상정 대표, ' 민주당, 반대의사 표명에 편협성 여지없이 드러내'

'민주당, 민주주의 핵심 가치인 표현의 자유 존중에 확고한 의지 보여주길'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2/17 [23:17]

심상정 대표, ' 민주당, 반대의사 표명에 편협성 여지없이 드러내'

'민주당, 민주주의 핵심 가치인 표현의 자유 존중에 확고한 의지 보여주길'

김현민 | 입력 : 2020/02/17 [23:17]

17
,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임미리 고려대 한국사연구소 연구교수의 칼럼이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고발했다가 취하한 것과 관련해 "자유의 핵심은 반대 의사를 표명할 자유다. 민주당은 그에 대한 편협성을 여지없이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이날 심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민주당이 임미리 교수와 해당 언론사에 대한 고발을 철회한 것은 잘한 일"이라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과가 말끔하지 않은 데다가 임 교수의 정치적 이력을 부각시키면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애초 임 교수를 고발했다 취하하며 '안철수 싱크탱크 출신'이라는 등 이력을 언급했다가 뒤늦게 정정 메시지로 '안철수''특정 정치인'으로 수정했다.

심 대표는 "민주당에 대한 이번 비판은 임 교수의 정치적 이력을 몰라서, 혹은 임 교수 입장을 지지해서 나온 게 아니다"라며 "반대 의사를 표명할 자유에 대해 민주당이 편협한 탓이다. 국민들은 민주당이 진영논리를 넘어서 이 자유에 대해 확고한 의지를 보여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거 과열을 우려한 언론중재위원회의 '권고'도 집권여당의 피난처가 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민주화 세력인 민주당이 진영론을 넘어 민주주의 핵심 가치인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는 것에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길 바라는 국민의 기대를 유념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