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선교 대표, 공천 파동에 전격 사퇴 '참으로 가소로운 사람들':엔티엠뉴스
로고

한선교 대표, 공천 파동에 전격 사퇴 '참으로 가소로운 사람들'

한 대표, 새 지도부 수정안 더 큰 폭으로 변경하며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경고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3/19 [22:35]

한선교 대표, 공천 파동에 전격 사퇴 '참으로 가소로운 사람들'

한 대표, 새 지도부 수정안 더 큰 폭으로 변경하며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경고

김현민 | 입력 : 2020/03/19 [22:35]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가 비례대표 추천안을 두고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갈등을 벌인 지 2일 만에 전격 사퇴하고 4명의 최고위원들도 동반 사퇴했다.

이날 오후, 한 대표는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한줌도 안 되는 야당의 권력을 가지고 부패한 권력으로, 참으로 보여주고 싶었던 저의 개혁을 막아버리고 말았다""저는 미래한국당 대표직을 이 시간 이후 사퇴한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참으로 가소로운 사람들에 의해 저의 정치인생 16년 마지막을 봉사하며 좋은 흔적으로 남기려고 했던 생각이 막혀버리고 말았다"고 통합당을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한 대표의 사퇴 발표는 통합당 영입인재 4명을 당선권 안으로 재배치하는 내용의 비례대표 명단 수정안이 이날 선거인단 투표에서 부결된 직후 이뤄졌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16, 비례대표 명단과 순번을 확정해 선거인단 투표를 거쳤지만 통합당측 영입인재 대부분이 당선권 밖으로 밀려나면서 황 대표 등 통합당 지도부의 반발을 불러와 수정 작업을 벌여왔다.

한 대표는 새 지도부에 의해 수정안이 더 큰 폭으로 변경될 경우,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이어 "저를 이렇게 사퇴시키게 성공한 분들께 한 가지 부탁을 하겠다""한 분 한 분 삼고초려 했는데 (4명이 포함된) 새로 고친 명단을 고치지 말아 달라. 20번 안의 명단은 정말 바꾸면 안 된다"고 호소했다.

한 대표는 "어젯밤에도 첫 번째 명단을 계속 봤는데 참 잘한 공천이라고 생각했다"면서 "10번은 넘게 봤는데도 참 괜찮은 공천이었다"고 덧붙였다.

비례 순번에서 당선권 밖에 배치됐다가 수정안에서 3번으로 올라선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에 대해선 "저도 공관위원장도 정말 맨 앞 순위를 이야기해온 분인데 윤 전 관장이 젊음, 전문성, 전투력이 좀 부족하지 않은가. 그래서 후순위로 밀렸다고 설명해 드렸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통합당의 어떤 고위 당직자가 '한선교가 총선에서 잘 돼 원내교섭단체가 되면 (대표직에) 눌러앉을지도 모른다. 그러니 물러나게 규정을 만들어야 한다'는 회의 내용을 전해줬는데 참 가소롭다""국회의원 몇 개월도 안 한 친구가 그런 말을 했다는데 가소롭다"고 비판했다.

취재진의 '가소로운 자'가 황교안 대표가 맞느냐는 질문에 한 대표는 "황 대표는 아니다"고 말한 뒤 기자들의 질문을 받지 않고 기자회견장을 떠났다.

한편, 한 대표가 사퇴를 밝히자 정운천, 이종명, 조훈현, 김성찬 의원 등 최고위원 4명도 동반사퇴한다고 발표했다.

조훈현 당 사무총장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 추천안이 선거인단 투표에서 부결된 결과에 책임을 지고 지도부 총사퇴를 결의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은 선거일정을 고려해 당헌 부칙 제4조에 의거 신임 지도부에서 논의할 예정"이라면서 "당원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이 이뤄지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반면,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은 "끝까지 (자리를) 지켜서 욕을 먹더라도 마무리를 깨끗하게 하겠다""저는 공관위원장을 맡았기 때문에 그만두는 건 무책임한 일이고 우스운 일이다"고 사퇴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