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사방' 조주빈 신상공개, '악마의 삶을 멈춰줘 감사':엔티엠뉴스
로고

'박사방' 조주빈 신상공개, '악마의 삶을 멈춰줘 감사'

성 착취물 유포.살인 모의 가담 여부 등 질문에 '묵묵부답' 피해자에 사과도 없어

이창재 | 기사입력 2020/03/26 [02:01]

'박사방' 조주빈 신상공개, '악마의 삶을 멈춰줘 감사'

성 착취물 유포.살인 모의 가담 여부 등 질문에 '묵묵부답' 피해자에 사과도 없어

이창재 | 입력 : 2020/03/26 [02:01]

25
, 텔레그램에서 이른바 박사방을 운영하면서 미성년자 등 성 착취 불법 촬영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를 받는 조주빈 씨(25)가 검찰에 송치됐다.

전날 경찰은 경찰 내부위원 3명과 외부위원 4, 모두 7명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통해 신상정보 공개를 의결해 이날 조 씨에 대한 공개가 이뤄졌다.

이날 오전 8시께, 서울 종로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온 조 씨는 얼굴을 가리지 않은 채 취재진 앞에 섰다.

조 씨는 피해자들에게 할 말이 없냐는 질문에 멈출 수 없었던 악마의 삶을 멈춰줘 감사하다고 말했으나 성 착취물 유포와 살인 모의 가담 여부 등을 묻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성 착취 피해자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서울중앙지검으로 송치된 조 씨는 인권감독관과 면담한 뒤 서울구치소로 이동했는데, 검찰은 기록 검토 등 절차를 거쳐 이르면 26일 조 씨를 소환할 방침이다.

한편, 윤석열 검찰총장은 ‘n번방사건을 두고 검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다각적이고 근본적인 대응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대검은 대화방 개설.운영자, 적극 가담자는 물론 단순 참여자까지 범행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지도록 엄정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해 하반기부터 접수된 유사 사건을 모두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법리 검토를 통해 강화된 사건 처리 기준도 만들기로 했다.

서울중앙지검은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는데 TF는 여성아동범죄수사부, 강력부, 범죄수익환수부, 출입국.관세범죄전담부 등 4개부서 검사 9명과 수사관 12명으로 꾸려졌다.

서울중앙지검은 조 씨 사건을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이 주임 검사를 맡아 수사토록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