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언론사에 홀로 맞서 싸우는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 개봉:엔티엠뉴스
로고

언론사에 홀로 맞서 싸우는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 개봉

피해자가 만든 실화 다큐멘터리 ‘코로나19로 극장가 힘든 시기, 주목받는 영화’

문화부 | 기사입력 2020/04/08 [00:33]

언론사에 홀로 맞서 싸우는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 개봉

피해자가 만든 실화 다큐멘터리 ‘코로나19로 극장가 힘든 시기, 주목받는 영화’

문화부 | 입력 : 2020/04/08 [00:33]
<사진/-‘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포스터, 아래-손원경 대표>

장난감 박물관 토이키노손원경 대표가 제작 및 연출을 맡은 다큐멘터리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는 연출을 맡은 손원경 대표의 가족 이야기를 담은 자전적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영화의 주된 내용은 한 아들(손원경 대표)과 어머니(방행자 씨) 이야기로 손원경 대표의 돌아가신 어머니가 자식들에게 남기셨던 수많은 동영상 편지와 어머니가 돌아가시게 된 계기 그리고 손원경 대표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를 제작하게 된 배경에 대해 손원경 감독은 주도해 왔던 토이키노 박물관 사업을 2015년 경향신문과 공동 사업으로 진행했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 않았고, 여러 사건들로 어머니(방행자 씨)가 돌아가시게 됐다. 그 후 어머니 유품을 정리하던 중 어머니 휴대폰에서 나온 여러 동영상 편지들을 발견하고 직접 영화를 제작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즉,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는 한 가정을 지키기 위해 목숨까지 바쳤던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미안함으로 아들(손원경 대표)이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이다.

제작을 맡은 손원경 대표는 19일 기자회견, 220일 기자간담회, 3월 두 차례에 걸친 영화 시사회에서 이 영화를 통해 이 사건들의 시작과 끝에 드러나지 않는 진실과 밝혀야 하는 진상규명을 다시 한 번 제기한다고 밝혔다.

또한, 손원경 대표는 4월 셋째주 예술가였던 어머니 방행자 씨의 전시회를 개최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시사회를 통해 관객과의 만남을 개봉 직전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