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이해찬 대표, '오 시장건 참담, 피해자.부산시민.국민 여러분께 사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0-07-05 23:41:39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20년04월27일 23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해찬 대표, '오 시장건 참담, 피해자.부산시민.국민 여러분께 사과'
이인영 원내대표, '멈춰선 한반도 평화의 수레바퀴를 다시 굴려야'

27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사전에 인지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오 전 시장 관련 건은 휴가 중 목요일에 전화를 받고 알았다주변에서 그런 이야기를 하면 단호하게 대응하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공개 최고위에서도 목요일 아침에 저는 소식을 듣고 놀랍고 참담하기 그지없었다. 피해자분과 부산시민, 국민 여러분께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었다.

민주당은 이 대표가 총선 전, ‘유시민의 알릴레오에 출연해 야권에서 정치공작을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한 것이 오 전 시장 관련 건이라 의혹을 제기하는 미래통합당의 주장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한편, 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는 오늘은 ‘4.27 판문점 선언’ 2주년을 맞는 날이라며 이제 멈춰선 한반도 평화의 수레바퀴를 다시 굴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언제까지 북미 관계가 풀리기를 기다릴 수만은 없다. 남과 북이 다시 손을 맞잡고 관계 개선에 속도를 내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선 정치권 모두의 약속은 반드시 국회 안에서 지켜져야 한다미래통합당에서 화끈하게, 통 크게 추경심사에 임해주고 속도를 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늦어도 5월 중순까지는 지급을 끝내야 국민은 물론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된다면서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되는 30일 이전까지, 29일까지는 꼭 예산을 처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규광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주호영 원내대표, ...
[국회/정당]손학규 대표, 바른...
[국회/정당]이해찬 대표, '정...
[국회/정당]노무현재단 유시민...
[국회/정당]더불어민주당, 특...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위기의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대위' 카드 버려지나? (2020-05-01 15:33:05)
이전기사 : 민주당 윤리심판원 전체회의, 오거돈 전 시장 만장일치 제명 (2020-04-27 23:41:10)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