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서훈 국가안보실장 내정자, '대북 정책, 국제사회 지지 확보가 중요'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8월12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0-08-12 01:21:44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20년07월04일 22시1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훈 국가안보실장 내정자, '대북 정책, 국제사회 지지 확보가 중요'
'국방개혁 2.0을 완수해 국민 생명과 안전이 위해 받는 일이 없도록 할 것'
<사진/청와대>

지난 3, 서훈 신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내정자는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우리의 대북 정책에 대해 국제사회의 지지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르면 오는 6, 서 내정자를 임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 내정자는 "대내외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국민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한반도 평화를 제도적으로 정착시키는 것이 문재인 정부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 정부 들어 남북관계에 긍정적인 변화가 많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의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고 말했다.

서 내정자는 "현 상황에 대해 신중하게 대응하되 때로는 담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어 "우리의 동맹 미국과는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면서 "주변국들과의 소통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 그 누구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드는 데는 강한 국방력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서 내정자는 "국방개혁 2.0을 완수해 국민 생명과 안전이 위해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하며 "코로나19등 국민 일상에 영향 미치는 핵심 안보 사항에 대해서도 소홀함 없도록 하겠다. 지난 3년 동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많은 실적을 거두신 정의용 안보실장께도 매우 수고하셨다는 말씀드린다"고 전 안보실장에 대한 고마움도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서형 (news112@ntmnews.co.kr)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청와대섹션 목록으로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G2...
[청와대]문 대통령, 코로나...
[청와대]문 대통령, 트럼프...
[청와대]문 대통령, '지금...
[청와대]문재인.트럼프 대...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문 대통령,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 반부패 사회 구현 위해 노력 당부 (2020-07-04 23:05:35)
이전기사 : 문 대통령, 외교안보 특보 임종석 전 비서실장.정의용 안보실장 내정 (2020-07-04 21:59:00)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