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 반부패 사회 구현 위해 노력 당부: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 반부패 사회 구현 위해 노력 당부

문 대통령,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구윤철 신임 국무조정실장에 임명장 수여

이서형 | 기사입력 2020/07/04 [23:05]

문 대통령,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 반부패 사회 구현 위해 노력 당부

문 대통령,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구윤철 신임 국무조정실장에 임명장 수여

이서형 | 입력 : 2020/07/04 [23:05]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전현희 신임 국민권익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반부패 사회 구현을 위해 끝까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전 위원장은 사회적 약자를 돕고 반부패 컨트롤타워 역할에 매진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지난 3,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전 위원장은 국회의원 시절 인내심을 갖고 택시와 차량공유업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끈질기게 일한 분이라고 평가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또 구윤철 신임 국무조정실장에게도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극복을 위해 실력을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참여정부 때 함께 일했던 동료였다고 신뢰를 내비쳤다.

이에 구 실장은 정부 부처간 혈류가 잘 흐르도록 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갈등 사안과 의제관리에서 선제적으로 일하는 국무조정실을 만들겠다고 답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가족 자격으로 수여식에 참석한 전 권익위원장 모친께 정부의 반부패 의지를 반드시 실현해 달라는 당부를 담아 청렴과 고결함을 상징하는 난초와 국화 꽃다발을 증정하기도 했다.

구 실장 배우자에게는 연꽃과 옥잠화, 스위트피, 리시안셔스 등 서로 다른 계절과 생육조건의 꽃들을 섞어 블루베리 열매를 더한 꽃다발을 증정했다.

윤 부대변인은 증정한 꽃다발이 화합과 조정의 의미를 강조하고 향후 좋은 성과 창출을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