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능후 장관,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에 코로나19 진단검사 받을 것 당부:엔티엠뉴스
로고

박능후 장관,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에 코로나19 진단검사 받을 것 당부

방역당국, '일부 교인들 코로나19 진단검사 거부.역학조사 비협조적'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8/16 [00:46]

박능후 장관,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에 코로나19 진단검사 받을 것 당부

방역당국, '일부 교인들 코로나19 진단검사 거부.역학조사 비협조적'

이규광 | 입력 : 2020/08/16 [00:46]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신도들에게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15일 오후, 박 장관은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최근 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교인들에게 서울시 등 지자체가 요청한 신속한 진단검사와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사랑제일교회는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를 보고 있는데,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현재까지 134명의 감염자가 발생했고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전 목사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해 "저를 이 자리에 못 나오게 하려고 중국 우한바이러스 테러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방역당국은 일부 교인들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거부하거나
역학조사에 비협조적이라고 지적했다.

박 장관은 "방역당국의 검사나 조사를 방해하거나 거짓 진술 또는 고의적으로 사실을 누락·은폐하는 경우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고발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