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종인 위원장, 정은경 본부장 방문해 '국가보건안전부' 의견 물어:엔티엠뉴스
로고

김종인 위원장, 정은경 본부장 방문해 '국가보건안전부' 의견 물어

'바이러스를 겪고 나니 (방역이) 국방만큼이나 중요한 것 같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8/22 [02:16]

김종인 위원장, 정은경 본부장 방문해 '국가보건안전부' 의견 물어

'바이러스를 겪고 나니 (방역이) 국방만큼이나 중요한 것 같다'

김현민 | 입력 : 2020/08/22 [02:16]

21
,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만나 국가보건안전부 설립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통합당은 이날 김 위원장이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정 본부장과 비공개 면담을 갖고 "바이러스를 겪고 나니 (방역이) 국방만큼이나 중요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이에 정 본부장은 "맞다. 화재가 없더라도 소방서를 유지해야 한다"면서 "지자체부터 탄탄하게 감염병 대응 인력과 조직을 갖추고 평상시 점검, 교육, 훈련을 했으면 한다"고 답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가 성과에 급급하니 전문가들의 얘기를 안 듣는 것 같다""질병관리본부가 지방 모든 조직과 연계가 거의 안 돼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부장께서 다른 것 두려워하지 말고 상황을 있는 그대로 국민께 전달해주는 역할을 해 달라""정치권에서 방화벽을 쳐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3단계 거리 두기를 사전 예방 차원에서 빨리 앞당기는 것이 현명하지 않느냐"고 묻기도 했는데, 정 본부장은 "매일 검토하고 있다. 그 부분도 유념해 계속 모니터링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김 위원장의 정 본부장 면담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허윤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11초가 바쁜 정은경 본부장을 앉혀두고 훈계를 한 것"이라면서 "공당의 대표가 질병관리본부를 방문한 것도 모자라 총괄책임자의 시간까지 빼앗으며 면담을 했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