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대표, 경제 관련 입법에 대해 '규제 완화' 입장 밝혀: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대표, 경제 관련 입법에 대해 '규제 완화' 입장 밝혀

'생사 기로에 선 환자 외면? 의료인이 그럴 수 있다는 건 상상하기 어려워'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8/31 [22:41]

이낙연 대표, 경제 관련 입법에 대해 '규제 완화' 입장 밝혀

'생사 기로에 선 환자 외면? 의료인이 그럴 수 있다는 건 상상하기 어려워'

이규광 | 입력 : 2020/08/31 [22:41]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신임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갖고 경제 관련 입법에 대해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31, 이 대표는 국회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4달 동안 해야 할 일들은 수락 연설에서 밝힌 바와 같이 코로나19 극복, 민생지원, 미래준비 이런 게 모두 포함될 거다다른 건 생각할 겨를도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경제 관련 입법과 관련해 “(기업) 육성을 위해서는 한편으로 지원해야 하고 한편으로 규제를 혁파 내지 완화해야 한다면서 예를 들면 바이오헬스산업이 유망한 분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정부가 이미 발표한 바 있는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의 원활한 추진 위해 필요한 입법들도 함께 포함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내에 다주택 의원에 대해선 “1주택화를 위한 다발적 처분이 진행되고 있다고 파악하고 있다원내대표가 모든 의원들께 자발적으로 지침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고 알렸다.

이어 조용한 방식으로 속도감 있게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선 선별적 지급기조를 재차 밝혔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에 고통 받는 분, 삶에 더 많은 어려움 겪는 분들, 이런 분들을 찾아서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전공의 등 의료계 파업에 대해선 안타깝다생사의 기로에 선 환자를 외면할 수 있다는 것. 의료인이 그럴 수 있다는 건 상상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이 대표는 의사들을 향해 지금이라도 의료현장 지켜주길. 정부가 약속한 대로 진정성 있는 대화를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