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최대집 의협회장, 파업결정 전공의들에 적극 지지 표명:엔티엠뉴스
로고

최대집 의협회장, 파업결정 전공의들에 적극 지지 표명

국민의 뜻과는 배치되는 주장, 의료 파업 성공할까?

김성주 | 기사입력 2020/08/31 [22:44]

최대집 의협회장, 파업결정 전공의들에 적극 지지 표명

국민의 뜻과는 배치되는 주장, 의료 파업 성공할까?

김성주 | 입력 : 2020/08/31 [22:44]

31
, 파업에 대한 국민들의 질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의사협회(의협) 최대집 회장은 파업 지속 결정을 내린 전공의들을 향해 적극 지지한다면서 대한의사협회는 이번 4대악 의료정책의 철회와 원점 재검토를 위한 투쟁을 흔들림 없이 이어가겠다고 국민들의 뜻과는 배치되는 주장을 했다.

이날 최 회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의 가혹한 탄압과 협박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협회는 정부로부터 업무 개시 명령을 따르지 않아 고발당한 10인 전공의 전원에 대해 변호인 선임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고 제가 직접 챙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6, 정부는 전국 전공의 등을 상대로 업무개시명령을 발령하고 현장 조사를 해 28일 전공의 10명에 대한 고발 조치를 단행하고 추가 조사와 조치를 불사하겠다고 예고했었다.

최 회장은 이와 관련, “고발당한 것 자체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므로 의사협회는 약속대로 97일부터 3차 무기한 총파업을 의결했다면서 여러분들의 의사 면허, 그리고 저항할 수 있는 권리, 반드시 지키고 보호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의 투쟁은 의료의 본질적 가치를 지키기 위한 투쟁으로 힘들고 지칠 때에는 여러분들의 저항의 의미를 되새기고 13만 명 동료 의사가 끝까지 함께 할 것임을 상기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