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배우 유인나, 13개월 아동에게 세상의 소리 선물:엔티엠뉴스
로고

배우 유인나, 13개월 아동에게 세상의 소리 선물

유인나, 지난해부터 ‘소리찾기 지원사업’에 누적 1억3000만원 기부

김유진 | 기사입력 2020/09/04 [02:02]

배우 유인나, 13개월 아동에게 세상의 소리 선물

유인나, 지난해부터 ‘소리찾기 지원사업’에 누적 1억3000만원 기부

김유진 | 입력 : 2020/09/04 [02:02]
<사진/왼쪽-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윤호(2, 가명), 오른쪽 배우 유인나>

3,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지난 827일 배우 유인나가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에 입원한 강윤호(2, 가명) 아동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비와 언어재활치료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유인나의 후원으로 소리를 선물 받은 윤호는 신생아청력검사에서 청각장애 판정을 받고 보청기 재활 중, 돌발성 난청으로 청력이 급격하게 저하되면서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게 됐다.

윤호 어머니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코로나19까지 겹쳐 수술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유인나 님의 후원으로 이렇게 수술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 꾸준히 언어재활치료를 받아 윤호가 유인나 님의 목소리처럼 아름다운 세상의 소리를 마음껏 듣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인나의 후원으로 소리를 선물 받은 아동은 윤호가 다섯 번째이고 윤호에 앞서 4명의 아동이 이미 수술을 받고 언어재활치료 중이며, 앞으로 8명의 아동이 더 소리를 찾을 예정이다.

유인나는 1년 전인 지난해 9, 3000만 원을 기부하며 사랑의달팽이와 인연을 맺은 뒤 MBC ‘같이 펀딩에서 사랑의달팽이를 기부처로 지정하며 대중적인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 연말에는 개인적으로 1억 원을 추가 기부하며 지금까지 총 13000만 원의 후원금을 쾌척했다.

현재 유인나는 사랑의달팽이 고액후원자 네트워크에 가입되어 소울리더 5호로 헌액 벽에 등재되어 있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아동의 사회적응과 사회인식교육 지원을 위해 소울메이트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소리의 울림을 전하는 사랑의달팽이 정기후원 캠페인 소울메이트는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