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종인 위원장, 추미애 법무장관에 '즉각 사퇴해야':엔티엠뉴스
로고

김종인 위원장, 추미애 법무장관에 '즉각 사퇴해야'

'검찰총장은 즉각 특임검사를 임명해 중립적이고 객관적 수사를 실시해야'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9/08 [00:05]

김종인 위원장, 추미애 법무장관에 '즉각 사퇴해야'

'검찰총장은 즉각 특임검사를 임명해 중립적이고 객관적 수사를 실시해야'

김현민 | 입력 : 2020/09/08 [00:05]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아들의 `특혜 복무` 논란을 빚고 있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향해 "그대로 두는 것 자체가 법치 모독이자 법치 파괴"라며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7, 김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추 장관 아들 서 모 씨의 카투사 복무 시절 특혜성 휴가와 청탁 의혹과 관련해 "추 장관의 `엄마 찬스`"라면서 "국민은 작년 가을 조국 사태 때 교육의 공정성을 무너뜨린 `아빠 찬스` 데자뷔라고 느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안은 부모의 잘못된 자식 사랑 정도로 치부하고 넘어갈 수 없다""당시 집권여당 대표가 권력을 동원해 헌법에 규정된 국방의 의무를 해치고 공정의 가치를 짓밟는 반헌법적·반사회적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검찰총장은 즉각 특임검사를 임명해 중립적이고 객관적 수사를 실시해야 한다"면서 "수사가 미진하면 특검 추진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런 간단한 사건을 동부지검이 8개월째 결론을 못 내고 있다""추 장관이 빨리 특임검사를 임명해 독자적인 수사를 할 수 있게 해주든지, 아니면 스스로 장관직을 사퇴하든지 결단을 내리라"고 촉구했다.


김미애 비대위원은 "보좌관 (청탁) 통화와 관련해 침묵이 길어지고 있는데 거취 고민이라면 이해하지만, 단지 침묵으로 거짓을 덮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착각"이라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