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국민의 경제적 고통이 가장 가슴 아파':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국민의 경제적 고통이 가장 가슴 아파'

민생경제 어려움과 국민의 피로감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회거리두기 완화

이서형 | 기사입력 2020/10/12 [23:49]

문 대통령, '국민의 경제적 고통이 가장 가슴 아파'

민생경제 어려움과 국민의 피로감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회거리두기 완화

이서형 | 입력 : 2020/10/12 [23:49]
<사진/청와대>

12, 문재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내린 것과 관련해 이번 조치가 계속된 방역 완화로 이어지는 징검다리가 되도록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다국민을 믿고 더욱 심기일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번 방역 완화 조치는 우리가 코로나를 방역의 통제 아래 둘 수 있다는 자신감에 근거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가중되는 민생경제의 어려움과 국민의 피로감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면서 가장 가슴 아픈 것이 국민의 경제적 고통이었다. 거리두기 조정이 다시 힘을 낼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한때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나라였지만 성공적으로 극복해왔다. 추석 연휴 고비도 잘 넘기고 있다모두 국민 덕분이라고 공을 돌리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 일일 확진자 수가 최대 기록을 경신하는 상황이지만 한국은 예외적으로 선방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 결선에 진출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을 지원하기 위한 회의를 직접 주재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유 본부장이 WTO를 개혁할 적임자임을 계속 강조해 나가자면서 남은 기간 친서 외교, 정상통화 등을 통해 최대한 유 본부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정세균 국무총리에겐 총리께서도 외교에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