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주한덴마크대사관, ‘일상 속 지속가능성에 대한 토크’ 온라인 세미나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9월23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뉴스 > 문화
2020년12월16일 00시0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한덴마크대사관, ‘일상 속 지속가능성에 대한 토크’ 온라인 세미나

주한덴마크대사관
(대사 아이너 옌센)1217일 오후 4시 온라인 세미나 ‘A Greener Future: 일상 속 지속가능성에 대한 토크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비영리단체 음식 낭비 줄이기(Stop Wasting Food) 셀리아 율(40) 이사장, 알맹상점 고금숙 공동 대표가 참여한다.

이들은 약 1시간 30분 동안 우리가 무심코 먹고, 구매하며, 소비하는 과정에서 환경을 해치는 요소들을 파헤치며 일상 속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데 이바지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셀리나 율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정에서 배출되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을 전수할 예정이다.

셀리나 율은 2008년 시작한 음식 낭비 줄이기 운동을 통해 오늘날 덴마크 사회 전반으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이 퍼지고, 실제 배출되는 음식물 쓰레기양을 큰 폭으로 줄이는 데 상당한 공을 세웠다.

고금숙 알맹상점 대표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생활 및 소비 방식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6월 서울 망원시장에 문을 연 알맹상점은 껍데기는 가고, 알맹이만 오라는 슬로건으로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는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

자연 친화적 리필제품과 생필품을 판매하는 알맹상점은 비닐봉지나 종이봉투를 제공하지 않고, 손님들이 가져온 빈 용기와 장바구니에 필요한 만큼 담아 물건을 구매한다.

아이너 옌센 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 일회용품 사용량과 쓰레기 배출량이 급증하는 요즘 지구의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행사 개최 배경을 밝혔다.

옌센 대사는 그간 직접 현장에서 뛰며 이를 실천해온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며, 개인이 미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살펴보고, 모두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와 영감을 받아 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17() 오후 4~5시 반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사전 등록자만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대사관 홈페이지의 사전 등록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대사관 대표 이메일로 이름/이메일/질의응답용 질문을 보내면 된다.

주한덴마크대사관은 사전 등록 기간 또는 세미나 도중 실시간 채팅창에서 질의응답을 위한 질문을 보낸 참가자 가운데 15명을 추첨해 친환경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섹션 목록으로
[공연]뮤지컬 퍼포먼스 ...
[공연]권병준 라이브 공...
[여행/레져]나미나라공화국 국...
[여행/레져]남이섬, 다문화가...
[여행/레져]남이섬 짚와이어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영화 ‘기생충’ 번역가 달시 파켓, 봉준호, 박찬욱 감독 일화 공개 (2020-12-22 16:18:39)
이전기사 : 언론사에 홀로 맞서 싸우는 영화 ‘그들이 방행자를 죽였다’ 개봉 (2020-04-08 00:33: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