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조선대, 가수 홍진영의 석.박사 학위 최종 표절 판정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2월03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2020년12월23일 22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조선대, 가수 홍진영의 석.박사 학위 최종 표절 판정
홍진영 측, '조선대학교 측 표절 잠정 결론을 받아들이고 가슴 깊이 뉘우칠 것'
<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

23, 가수 홍진영을 둘러싼 석사 학위 논문이 최종 표절 판정됐다.

이날 조선대학교 측은 대학원위원회에서 홍진영 석사 논문을 표절로 판정했다고 밝히고 홍진영 석사 학위 취소를 위한 행정조치 절차에 착수해 석사.박사 학위를 취소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2011년부터 논문지도 교수에게 부여했던 논문 표절 등 연구 윤리 위반 방지를 위한 지도, 감독 의무를 강화하고 연구 윤리 관리 시스템도 더욱 철저히 운영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홍진영은 사랑의 밧데리등 다수 히트 곡을 내며 트로트계 장윤정을 잇는 여왕으로 불렸고 트로트 가수 활동 도중 조선대 측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따며 박사 가수’, ‘엄친녀이미지를 얻었으나 이번 결정으로 인해 인기에 적잖은 타격을 받게 됐다.

앞서 지난 11월께, 홍진영은 2009년 조선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석사 논문으로 제출한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 동향에 관한 연구' 석사 논문이 표절 시비에 휘말리면서 표절 심의 사이트 '카피킬러' 검사 결과 표절률 74%를 기록했다.

당시 홍진영 측은 일종의 관례라고 해명했으나, 확률로 볼 때 이는 사실상 표절이라는 논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이날 최종 판정에 앞서 조선대 대학연구윤리원 산하 연구진실성위원회가 홍진영 석사 논문을 표절로 잠정 판단을 내리기도 했다.

판단 직후, 홍진영 측은 사과문을 통해 조선대학교 측 표절 잠정 결론을 받아들이고 가슴 깊이 뉘우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홍진영은 MBC 예능프로그램 안 싸우면 다행이야에서 공식 하차했으며 가수 활동에도 지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유진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연예가화제섹션 목록으로
[연예가화제]BTS 슈가, 'ON, 상...
[연예가화제]<포토>강하늘, 면...
[연예가화제]BTS 제이홉, '미국...
[연예가화제]BTS 신곡 'ON', 미...
[연예가화제]<포토>공효진, 어...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BTS, 3년째 ‘그래미 어워드' 참석 화려한 단독공연 선보여 (2021-03-16 20:57:24)
이전기사 : 한국 최초 음악BL 웹드라마 ‘Wish you 위시유’ 성공적 대뷔 (2020-12-08 22:35: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