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한국민속촌, 정월대보름 ‘장승제·달집태우기’ 진행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9월21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뉴스 > 문화 > 공연
2021년02월25일 00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민속촌, 정월대보름 ‘장승제·달집태우기’ 진행
달이 차오른다~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고 액을 태우는 ‘달집태우기’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장승제’(227)달집태우기’(228)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거리 두기 전담 직원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예로부터 정월대보름에는 한 해의 건강과 소원을 빌고 앞으로의 계획을 준비한다. 이에 맞춰 한국민속촌이 마을을 지키는 장승을 세워 이웃끼리 화합을 도모하는 장승제와 새해 첫 보름달 아래 풍요와 액막이를 기원하는 달집태우기놀이를 선보인다.

특히 한국민속촌 달집에는 부정한 것을 정화하는 역할인 생대나무, 솔가지를 넣어 탁탁대나무 터지는 소리가 크다. 액을 활활 태우는 달집태우기를 보며 마음속 짐을 날려버리고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과 소원을 담아보자.잊혀가는 정월대보름 풍습을 재현한 이야기 전시 공간 용알뜨기’, ‘야광이 쫓기에서 교육적 경험과 재미를 모두 얻는 일석이조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설날 밤에 하늘에서 내려와 신발을 훔쳐 가는 귀신 야광이를 쫓는 선조들의 지혜와 정월대보름 첫날 용이 알을 낳은 우물 물을 길어보는 풍습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하루가 모자라게 다채로운 체험들이 가득하다. “매성아! 금년에 머리 아프고 배 아픈 것 다 가져 가거라.”라고 말하면서 매성이()를 밭에 묻으면 그해 병이 없어진다는 매성이심기와 견과류를 어금니로 깨무는 풍습 부럼깨기를 통해 각종 부스럼을 예방하고 신체를 건강하게 한다.

방문에 걸어두면 행운을 불러오는 그림 세화탁본 체험, 용하디 용한 한국민속촌에서 토정비결’, ‘윷점보기로 한 해의 운세를 점쳐보고 다가올 일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국민속촌은 거리 두기에 적극 동참해 안전한 관람을 위해 노력한다.

매표 및 입장 시 일정 간격을 두고 안내하며,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입장 전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확인을 실시하고 있다. 발열 체크 시 37.5도 이상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관람객은 입장을 제한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공연섹션 목록으로
[공연]'당신은 장애인 동...
[공연]뮤지컬 <사랑했어...
[공연]죽음 초월한 판타...
[공연]장애인 부모.비장...
[공연]국립국악관현악단,...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해운대문화회관, 비대면 온라인 연극 ‘코뿔소’ 공연 (2021-02-25 00:42:04)
이전기사 : 청소년 자살예방 뮤지컬 공연 ‘리-액트’, 온라인 뮤지컬 공연 진행 (2020-12-30 19:19:4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