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한듯 안한듯 투명하게 ‘꿀피부’로 연출하는 내츄럴 메이크업”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2월03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플러스 > 아름다운 생활
2010년02월04일 14시1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듯 안한듯 투명하게 ‘꿀피부’로 연출하는 내츄럴 메이크업”

너도나도 모두 투명하고 윤기가 흐르는 자신의 ‘꿀피부’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기 바쁘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갖고자 하는 꿀피부란 도대체 어떤 피부일까? 꿀피부란 잡티가 없으면서 윤기와 촉촉함을 머금은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말한다.

대중들은 연예인이 무대 위나 화면 속에서 요란하게 화장을 한 모습보다 화장을 지운 청순하고 맑은 모습에 열광하고 있다. 이 여세를 몰아 스모키 메이크업의 유행 사이에서도 내츄럴 메이크업이 명맥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내츄럴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정말 아무것도 바르지 않거나, 대충 바르는 메이크업을 하는 것은 아니다. 연예인들이 내츄럴 메이크업을 하는데 몇 시간이 걸리는 것만 보아도 이것이 그리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츄럴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여드름 자국, 블랙헤드, 모공을 있는 그대로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안보이게 감추되 감춘 흔적까지 없애야 하는 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과정이다. 그럼 이렇게 더 꼼꼼하고 정성을 들여야 하는 내츄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내추럴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피부를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있다. BB크림이나 화운데이션을 너무 두껍게 바르면 부자연스러우니 얼굴 전체에 가볍게 고루 펴 바른다. 그 후 처음 바른 BB크림이나 화운데이션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를 이용하여 턱선, 이마와 머리가 만나는 경계선 부위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며 얼굴 윤곽을 잡는다.

컨실러로 눈 밑의 다크써클, 점, 여드름 자국 등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이 때 주의 할 것은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경계를 자연스럽게 처리해주는 것. 스펀지에 티슈를 감싸 피부 위를 살짝 살짝 눌러 여분의 유분을 흡수 시킨다. 이는 다음에 올 파우더의 양을 줄이기 위함이다. 파우더의 양이 많아지면 자연 피부는 탁해보이게 되고, 이는 투명 메이크업의 실패를 의미한다.

붓으로 파우더를 가볍게 펴 바른 뒤 크리미 치크나 오렌지 톤의 크림 타입 치크를 볼의 중앙이 아닌 눈 바깥쪽 끝 밑 부분에 브러쉬를 이용해서 바른 후 손 끝으로 자연스럽게 펴준다. 이 때 너무 좁게 하기보다는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두께로 발라준다. 그 후 과하지 않은 가벼운 하이라이터를 이용하여 콧등, UV존을 손가락을 이용해서 펴 바른다.

눈썹의 앞머리를 조금 길러 스크류 브러쉬로 앞부분을 위로 쓸어 올려준다. 눈썹 전용 마스카라로 앞부분은 윗부분으로, 중앙부터 끝부분은 눈썹의 결대로 펴준다. 연한 브라운 컬러의 파우더 타입 아이 브로우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덧바르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여성적인 눈썹이 완성된다.

펄감이 약간 들어간 베이지 컬러 섀도우로 눈꺼풀 전체에 옅게 펴 바르고, 눈썹뼈 부분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준다. 베이지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로 쌍꺼플 라인과 눈두덩이 쪽에 살짝 발라 준다. 그 후 아이라이너로 점막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채워주고 언더라인까지 너무 과하지 않게 그려준다.

위 속눈썹과 아래 속눈썹에 꼼꼼하게 마스카라를 발라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주고, 누디 베이지나, 누디 핑크로 마무리해주면 자연스러운 투명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가장 자연스러운 피부색을 표현해주는 엘리샤코이 올웨이즈 누디 BB 24제품은 하루 종일 유분기 없이 쌩얼의 피부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미백기능성까지 인증 받은 제품이니 꿀피부에 어울리는 뽀얗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기엔 더없이 좋은 제품이다. 특히 가벼운 사용감과 피부톤 보정 기능으로 일본에서도
100만개 수출하는 등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내츄럴한 투명 메이크업에 가장 잘 어울리는 BB크림이 아닐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생활의학부 (ntmnews@nate.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름다운 생활섹션 목록으로
[아름다운 생활]배우 이하늬, 2차 ...
[아름다운 생활]배우 이성경, 시크...
[아름다운 생활]헤어브랜드 보다나...
[아름다운 생활]W컨셉, 배우 장희...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피부관리 요령 (2010-03-09 14:58:37)
이전기사 : 생활 속 청순 글래머가 되기 위한 3가지 방법 (2010-01-28 21:02: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