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샤이니 ‘온유’ 팬들의 아주 특별한 기부:엔티엠뉴스
로고

샤이니 ‘온유’ 팬들의 아주 특별한 기부

필리핀에 ‘생명의 우물’ 선물

플러스부 | 기사입력 2010/12/10 [23:19]

샤이니 ‘온유’ 팬들의 아주 특별한 기부

필리핀에 ‘생명의 우물’ 선물

플러스부 | 입력 : 2010/12/10 [23:19]
 
그룹 샤이니의 멤버 ‘온유’의 팬들로 구성된 온라인 커뮤니티 ‘온유사이드’ 회원들이 저개발국가 지원단체인 ‘월드쉐어’의 식수개선사업 우물파기 프로젝트에 후원하였다.

12월 14일(화) 온유의 22번째 생일을 맞이해 의미 있고 따뜻한 선물을 미리 준비하고자 했던 팬들이 서로 뜻을 모아 열악한 환경 속에 살아가는 필리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우물파기로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우물파기 후원금은 팬 사이트 ‘나의 편이 되어줘(onewside.com)’를 통해 1,000여명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공동모금을 통해 이루어 졌다.

팬들의 선행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해 결식아동을 위한 ‘비프렌드 캠페인’에 온유의 이름으로 모금활동을 펼쳤고, 올해에는 온유가 출연했던 두 편의 뮤지컬에 화환대신 ‘쌀 화환’을 보냄으로써 소외계층을 위한 쌀 후원을 실천했다.

팬 사이트 관계자는 “나눔은 여유가 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가진 작은 것들을 조금씩 떼어 주는 것임을 말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월드쉐어의 다양한 활동들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며 동참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인터뷰가 끝난 후 자리에서 일어서며,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었다는 것을 알게 해 준 월드쉐어에 감사하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메마른 지구촌 곳곳에 생명의 우물을 파주고 있는 월드쉐어는 이번 기부를 통해 식수 위생시설이 취약한 필리핀에 38번째 우물이 만들어질 예정이며, 이로 인해 마을주민 50명의 사람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출처: 월드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