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프리카의 검은 대륙을 밝히는 ‘희망의 빛’:엔티엠뉴스
로고

아프리카의 검은 대륙을 밝히는 ‘희망의 빛’

월드쉐어, 네티즌 4000 여명의 후원으로 무료 개안수술 실시

플러스 | 기사입력 2011/01/19 [22:17]

아프리카의 검은 대륙을 밝히는 ‘희망의 빛’

월드쉐어, 네티즌 4000 여명의 후원으로 무료 개안수술 실시

플러스 | 입력 : 2011/01/19 [22:17]

지난 11일 저개발국가 아동구호단체 월드쉐어에서는 아프리카 케냐(Kenya)의 케리초(Kericho) 지역에 ‘희망의 빛’을 선물하고 돌아왔다.

아프리카 어린이들은 영양실조와 더러운 위생 환경 등으로 인해 사소한 안구질환에도 실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 중 대부분이 간단한 치료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한 경우였으나, 돈이 없어 수술을 받지 못하고 방치하다 시력을 잃고 목숨까지도 잃게 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이렇게 앞을 보지 못하는 어린이들의 시력을 되찾아 주기 위해 월드쉐어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희망의 빛’캠페인을 진행해 2010년까지 3회 째 행사를 진행하였고 그 기금으로 올해 1월 수술을 진행하였다. 무료로 개안 수술을 시켜준다는 것이 케리초 인근 지역에 소문이 나면서 250여명이 넘는 환자들이 모여들었지만, 그 중 수술이 가능한 경우 70여명만을 선발해 수술이 진행되었다.

매년 실시된 소아 백내장 수술을 통해 이 지역 일대 아이들의 눈 건강이 호전되어, 올해는 특별히 앞을 보지 못하는 어른들에게까지 무료 개안수술의 혜택이 전해질 수 있게 되었다.

케냐의 장애인 NGO Hisan의 현지 협력자 John(29)은 인터뷰를 통해 “3년 전, 월드쉐어와 함께 이 일을 시작 할 때 만해도 환자들의 사례 발굴을 위해 인근지역 구석구석으로 사람들을 찾아 다녔지만, 이제는 이 시기만 되면 병원과 사무실로 많은 문의가 들어온다. 3년에 걸친 수술과 치료 덕분에 많은 어린아이들이 건강한 눈으로 앞을 보며 살아가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마치 작은 기적을 보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뿐만 아니라 3년간의 꾸준한 활동 덕분에 케리초 인근 지역의 안과질환이 눈에 띄게 개선되어, 도움이 절실한 또 다른 지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월드쉐어에서는 안과질환 수술이 시급한 또 다른 지역을 찾아내 2011년에도 꾸준한 홍보와 모금활동을 통해, 아프리카의 또 다른 지역을 찾아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선명한 세상을 선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