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엄마와 딸이 함께 알아야 할 여성 몸에 대한 특강 성료:엔티엠뉴스
로고

엄마와 딸이 함께 알아야 할 여성 몸에 대한 특강 성료

김민교 | 기사입력 2011/01/25 [21:38]

엄마와 딸이 함께 알아야 할 여성 몸에 대한 특강 성료

김민교 | 입력 : 2011/01/25 [21:38]

현대백화점에서 11월말부터 1월 말까지 주최한 사춘기를 앞두거나, 사춘기에 접어든 딸을 둔 엄마들을 상대로 진행된 “엄마와 딸이 함께 알아야 할 여성몸”에 대한 루나클리닉 황지현 원장의 특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코엑스, 일산, 천호, 목동, 신촌 등 각 지점 별 현대백화점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엄마와 딸이 꼭 알아두어야 할 우리 딸 “몸” 이야기>와 <황지현의 산소 다이어트>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다.

우선 <엄마와 딸이 꼭 알아두어야 할 우리 딸 “몸” 이야기> 특강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생 사춘기 딸을 둔 어머니와 자녀가 함께 들을 수 있었던 강의라 반응이 뜨거웠다.

2차 성장이 시작되는 사춘기소녀를 딸로 둔 엄마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여성 ”몸”의 변화와 그에 따른 정서적인 변화를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엄마로서 알아 두어야 할 상식을 전달하였을 뿐만 아니라 잘못된 습관 등을 아이들과 함께 짚어봄으로써 건강한 여성으로서 생활하는 밑거름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수강자 대부분을 차지한 어머니들의 가장 관심사는 역시 사춘기 전후로 중단되는 키 성장에 대한 부분으로, 어떻게 하면 조기월경을 막아주고 키가 클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과 같은 같은 여성으로서 함께 고민해 보아야 할 민감한 부분이었다.

이런 부분에 대해 황지현원장이 두 딸을 키우며 공통적으로 느끼는 문제라는 점을 부각시키며 엄마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특유의 편안하고 섬세한 설명으로 큰 반응을 일으켰다.

또한 황지현의 산소 다이어트강좌는 다이어트를 위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상식과 더불어 잘못된 다이어트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설명함으로써 다이어트성공에 한 발짝 다가가도록 도와주었다.

이와 같은 여성을 상대로 한 강좌를 진행하며 “생각보다 엄마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이 많았고, 그것을 제대로 알려줌으로써 많은 성장기 딸들과 엄마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일조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뿌듯했다”고 황지현 원장은 밝혔다.

이번 강좌는 유한킴벌리의 여성용품과 여드름전용화장품 티엔의 협찬으로 더욱 뜻 깊었다. 이후로도 2가지 강좌 모두 2월 롯데마트 문화센터, 3월 그랜드 문화센터 등에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