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신비의 민간약초 어성초로 건강을 지키자.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2월03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플러스 > 의학.건강
2011년09월26일 16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신비의 민간약초 어성초로 건강을 지키자.


현대사회에 웰빙 열풍이 불면서 건강에 대한 먹거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몸에 좋은 제품 하면 여러가지가 떠오를 것이다.

홍삼, 흑마늘, 양파즙, 등 여러가지 건강식품이 많이 나와 있지만 신비의 민간약초 어성초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어성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어성초 전문 삼계농원의 문창현 대표를 만나 보았다.

어성초란 ?
어성초는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불리워지는 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약모밀이라고 하며 한방에서는 중약이라고 해 이뇨제로 쓰이고 있다고 한다. 잎은 짙은 녹색으로 잎의 뒷면은 적자색이고 초여름에는 노란꽃이 핀다고 한다.

사맥초과에 쓰는 다년생 초본이며 뿌리는 희고 번식력이 강한 식물이라고 한다. 원폭피해를 받은 히로시마에서 가장 먼저 자라난 식물이 어성초였다고 한다. 키는 25~30cm정도로 자라며 잎의 생김은 고구마 잎과 비슷하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성초의 특효성분에는 어떠한 효과의 성분이 있는지 삼계농원의 문창현 대표를 통해서 정리해 보았다.

어성초의 특효성분 분석
1. 해독초 - 몸안의 온갖 독을 없애준다. 학자에 의하면 외래독, 몸 속에서 생긴 중독, 세균까지 없애주는 기이한 해독전문 식품이라고 한다.
모든 병의 원인은 독이라는 한가지 요소로 생기는데 어성초는 건강증진을 위한 귀중한 하늘의 선물이라고 한다.

2. 미용초 - 어성초를 먹으면 살결이 희어지고 피를 맑게 해주며 살결속의 모든독을 없애준다. 어성초 속에는 풍부한 쿠에르치트런 이라는 특수한 성분이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먹는 미용제라 일러지고 있으며 의용으로 어성초 비누, 어성초 유액, 어성초 연고, 어성초 화장수 등이 미용제로 시판되고 있다고 한다.

3. 정장초 - 어성초를 식품으로 먹으면 대방벽의 모세혈관이 부활되고 장속을 깨끗이 해준다. 변비에도 설사에도 좋게 장의 상태를 정상화 해주며 대장속의 유해세균을 없애줌으로서 상대적으로 유익세균을 보호하게 되어 장의 기능을 활발히 해준다고 한다.

4. 청혈초 - 어성초 관계문헌에 한결같이 어성초는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한다. 어성초 속의 이소쿠에르치트런과 쿠에르치트런 플러스 알파의 물질이 상승해서 모세혈관의 혈액 운반 작용을 촉진 시키므로 혈액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어성초를 먹고 있으면 피가 맑이진다고 한다.

5. 청뇨초 - 어성초를 먹고 있으면 그속의 풍부한 칼륨과 이소쿠에르치트런 및 쿠에르치트런의 상승 작용으로 무리없이 수분대사가 잘된다. 오줌이 시원히 힘차게 나오며 소변색깔도 맑아진다고 한다.

6.소염초 - 어성초는 먹어도 발라도 염증을 가시게 하는 효능식품이다. 일상으로 차처럼 또는 부식으로 먹고 있으면 염증이 생기지 않는 체질이 되며 어성초를 달인 물로 소염이 된다는 것은 이종수 박사의 박사학위 논문에서도 제시되어 있다고 한다.

7. 재생초 - 원폭을 맞은 히로시마 시에 제일먼저 소생한 풀이 어성초인데 이러한 생명력 탓인지 원폭으로 상한 사람들이 이 어성초를 이용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먹어도 발라도 세포재생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것은 중약 대사전에도 확인되고 있으며 일상으로 먹으면 상한 조직의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렇게 우리몸에 좋은 어성초, 이제는 어성초를 가지고 우리건강을 지켜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 어성초 정보를 제공해준 삼계농원은 친환경 유기농 어성초로 다양한 어성초 제품을 특별한 공정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제품문의 : 055-755-7572 
홈페이지 : 
http://www.삼계농원.kr/index.html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생활의학부 (ntmnews@nate.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학.건강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살찌는 가을, 방심하지 말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2011-10-25 04:28:23)
이전기사 : 작은얼굴 만들기 위한 양악수술 VS 사각턱 보톡스시술 (2011-08-25 19:24: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