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국대, 학과 통폐합에 반발해 총장실 점거:엔티엠뉴스
로고

동국대, 학과 통폐합에 반발해 총장실 점거

사회부 | 기사입력 2011/12/05 [19:01]

동국대, 학과 통폐합에 반발해 총장실 점거

사회부 | 입력 : 2011/12/05 [19:01]
학과 통폐합에 반대하는 동국대 학생들이 5일 오후 동국대 본관 총장실을 점거하고 농성에 들어갔다.

학문구조 개편안에 반대하는 학생 모임인 '우리의 학문을 지키기 위한 동행'(동행) 소속 학생 100여명은 이날 정오 본관 앞에서 학과 구조조정 철회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낮 12시30분께 총장 면담을 요구하며 총장실을 점거했다.

학생들은 “학생들의 학습권보다 취업률과 비용 절감을 고려해 진행하고 있는 학교 측의 통폐합안에 반대한다”며 “모든 학과를 취업률이라는 획일적 잣대로 평가하고 서열화하는 학과 구조조정을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동국대는 지난 9월 북한학과와 윤리문화학과, 문예창작학과, 반도체학과 등 5개 단과대의 9개 학과를 2013년부터 없애거나 다른 학과와 통합하는 내용의 ‘학문 구조 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들은 오후 5시40분 현재도 총장실을 점거하고 있으며 요구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무기한 연좌농성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교직원들과 재학생들의 몸싸움이 벌어졌고, 학생 2명은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동행에 따르면 동국대는 지난 9월 북한학과, 윤리문화학과, 문예창작학과, 반도체학과 등 5개 단과대 9개 학과를 2013년부터 없애거나 다른 학과와 통합하는 내용의 '학문구조 개편안'을 발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