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QR코드의 혁신, 신개념 이미지 QR 화제:엔티엠뉴스
로고

QR코드의 혁신, 신개념 이미지 QR 화제

이미지 자체에 정보삽입, 디자인 및 메세지 전달 효율성 높여

최인규 | 기사입력 2011/12/25 [04:15]

QR코드의 혁신, 신개념 이미지 QR 화제

이미지 자체에 정보삽입, 디자인 및 메세지 전달 효율성 높여

최인규 | 입력 : 2011/12/25 [04:15]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QR코드는 기업의 마케팅 수단, 개인의 자기 PR 등 여러가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렇게 모바일 혁명의 시대속에 QR코드는 점점 우리사회에 크게 자리잡고 있다.

QR코드의 활용이 개인, 기업간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개념의 이미지 QR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QR 서비스는 디지털 워터마크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기기 환경에서도 워터마크 검출이 가능하도록 응용 개발된 기술이다.

기존의 QR코드와 유사한 서비스 형태를 지니지만 이미지 QR은 바코드 이미지 자체에 정보를 삽입하여 디자인의 자율성 및 메세지 전달의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QR코드는 스캔을 통해 정보검출을 하기 전 까지 어떠한 내용이 숨겨져 있는지 전혀 파악할 수가 없지만 이미지 QR은 직관적으로 이미지만 보고도 파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미지 QR은 한눈에 보기에도 깔끔한 디자인 형식을 유지하고 이미지의 훼손에도 강력한 검출 성능을 지니며 사이즈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더불어 이미지 QR은 일반 웹상에 존재하는 배너광고처럼 존재 자체만으로도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사용자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하여 직접 안의 내용을 검출해보도록 유도하여 고객참여율 또한 높일 수 있다.

이미지 QR은 다양한 방식의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의 활용은 물론 정품인증,위변조 판별 수단으로도 활용되는데, 원천기술인 디지털 워터마크 삽입시 농도조절을 통하여 저작권 정보 및 부가정보를 담을 수 있으며 이를 불법적으로 위조 혹은 변조했을시 워터마크가 파괴되어 위조품임을 판별할 수 있다.

배 대표는 "이미지 QR은 명함 및 개인 홍보는 물론 기업브랜드정보제공 및 마케팅 프로모션 등 기존의 QR코드보다 훨씬 더 효율가치가 높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이미지 QR의 활용은 크게 늘어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QR의 스캐너는 마켓 내의 'Scan Tag' 어플을 통해 무료 공급하고 있다.

<문의 : 02-453-8416
http://www.cknb.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