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내 특허 기술로 개발된 ‘ImageQR’의 등장, QR코드 안녕~:엔티엠뉴스
로고

국내 특허 기술로 개발된 ‘ImageQR’의 등장, QR코드 안녕~

QR, ImageQR의 제작/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해주는 ‘QRJOY’ 사이트 오픈

최인규 | 기사입력 2012/01/07 [14:44]

국내 특허 기술로 개발된 ‘ImageQR’의 등장, QR코드 안녕~

QR, ImageQR의 제작/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해주는 ‘QRJOY’ 사이트 오픈

최인규 | 입력 : 2012/01/07 [14:44]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 ㈜씨케이앤비 (대표 배기혁, www.cknb.co.kr)는 세계 최초로 ‘ImageQR’을 제작/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 사이트인 큐알조이(QRJOY, www.qrjoy.com)’의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mageQR’은 특허 기술로 개발된 순수 국산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히 QR코드의 단점인 가시적인 정보 전달의 단점을 개선함으로써, QR코드가 다수 활용되고 있는 홍보/마케팅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일반QR코드, 우:ImageQR코드>

전용 스캐너로 스캔 해야만 내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보다, 굳이 스캔 하지 않아도 정보를 유추할 수 있는 ‘ImageQR’의 홍보 효율성이 높다고 평가되고 있는 것이다.

‘ImageQR’
에는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로 알려진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이 적용되었다.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은 디지털 콘텐츠에 인간이 오감으로 느끼지 못하는 정보를 삽입/검출하는 것을 말하며, DRM, DNA 기술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로 알려져 있다.

‘ImageQR’
은 이러한 기술을 저작권 보호 기술로 한정하지 않고 모바일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응용 개발하여 출시한 제품이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적인 특성으로 홍보 수단으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위/변조, 정품 인증의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함안군과 창녕군에서는 종량제 봉투의 위/변조를 판별하는 수단을 ‘ImageQR’로 사용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현재 ‘ImageQR’의 제작과 관리는 전용 서비스 사이트인 큐알조이(QRJOY, www.qrjoy.com)’에서 가능하다. 여기에서는 ‘ImageQR’뿐만 아니라 일반 QR 및 디자인 QR의 제작까지 서비스 되고 있다.

또한 ‘ImageQR’의 경우 현재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의 ‘QRJOY’, ‘ScanTag’ 어플을 통하여 검출이 가능하며, 무료로 배포 중에 있다.
해당 어플은 ‘ImageQR’의 검출뿐만 아니라 일반 QR 1차원 바코드의 검출도 지원한다.

‘QRJOY’ 관리자는, “QRJOY 출시와 동시에 가입자 및 어플 다운로드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12 1월 현재 앱 다운로드가 20만 건에 육박하였으며, 20121사분기까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매일 다양한 이벤트 및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02-453-8416 www.cknb.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