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시 공직자, 이웃사랑 나눔운동 ‘솔선’:엔티엠뉴스
로고

광주시 공직자, 이웃사랑 나눔운동 ‘솔선’

플러스부 | 기사입력 2012/02/09 [20:41]

광주시 공직자, 이웃사랑 나눔운동 ‘솔선’

플러스부 | 입력 : 2012/02/09 [20:41]

광주시청 공무원들이 ‘사랑의 푸드뱅크’를 통한 이웃사랑 나눔 운동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훈훈한 사랑의 손길을 전달했다.

푸드뱅크는 이용 가능한 식품을 식품 제조업체나 개인 등의 기탁자들로부터 제공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식품은행이다.

광주시 공무원들은 ‘사랑나눔 푸드뱅크’ 기부 참여를 위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3일동안 솔선수범해 각 가정의 통조림, 라면 등의 여유 식품과 비누, 치약 등의 생활필수품 2,000여점을 모았고, 일부 직원은 현금을 기부해 함께 나누는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광주시는 9일 오후 2시30분 시청에서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 행사를 갖고, 이번에 모아진 기부물품 등을 광역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시청사 내에 푸드뱅크 기부함을 상시 설치하는 등 식품 기부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부를 원하는 단체나 시민은 행복나눔 푸드뱅크 전화 1688-1377, 062-374-1377로 연락하면 식품기부가 가능하다.

광주시에는 현재 푸드뱅크(마켓포함) 18개소가 있으며, 지난해에 370여명의 기부자로부터 식품 등을 기부받아 생활이 어려운 3만2천여명의 소외계층에 전달한 바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푸드뱅크 사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기부식품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식품 등의 기부운동에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