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월호 조은화.허다윤 학생, 서울시청에서 마지막 '이별식':엔티엠뉴스
로고

세월호 조은화.허다윤 학생, 서울시청에서 마지막 '이별식'

이낙연 국무총리.박원순 서울시장.김상곤 교육부 장관 등과 많은 시민들 분향

이규광 | 기사입력 2017/09/24 [18:27]

세월호 조은화.허다윤 학생, 서울시청에서 마지막 '이별식'

이낙연 국무총리.박원순 서울시장.김상곤 교육부 장관 등과 많은 시민들 분향

이규광 | 입력 : 2017/09/24 [18:27]

24
, 서울시청에서 세월호 참사 후 3년 만에 수습된 단원고 조은화.허다윤 양의 이별식이 열렸다.

전날 두 학생의 유골은 목포 신항을 떠났는데, 세월호 선체 수색 현장 작업자들이 작업 시작을 늦추고 세월호 앞에 나란히 두 학생을 배웅했다.


은화.다윤 양의 유골은 운구차에 옮겨진 뒤 천천히 세월호가 놓여 있는 목포 신항을 한 바퀴 돌고 문을 빠져나왔다. 기다리고 있던 세월호 유가족과 시민들은 두 학생의 마지막을 지켜봤다.

오후 220분께, 서울시청에 도착한 두 학생은 8층 다목적홀에서 이별식을 가졌는데, 은화.다윤 양의 부모와 박원순 서울시장은 분홍색 장미꽃을 두 학생의 영정 앞에 헌화하고 묵념했다.

두 학생의 이별식장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도 방문했는데, 이 총리는 세월호의 고통은 우리 사회가 진 빚이다라며 사회 구성원들이 채무자라는 마음으로 세월호 가족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보내주시고 세월호 가족들이 쓰러지지 않게 지탱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도 방문해 두 학생을 추모했고, 많은 시민들은 포스트잇에 추모의 마음을 적어 게시판에 붙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서울시청을 떠나게 되는 은화 양과 다윤 양의 유골은 단원고로 옮겨져 작별을 고한 뒤 다른 세월호 희생자들이 잠든 평택 서호공원에 안치될 예정이다.

현재 세월호 미 수습자 9명 중 은화.다윤 양, 이영숙 씨, 단원고 교사 고창석 씨의 유해 일부는 수습됐고, 단원고 남현철.박영인 군, 양승진 교사, 권재근 씨.혁규군 부자 등 5명의 유해는 아직도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