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후보와 같이 할 수 있다':엔티엠뉴스
로고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후보와 같이 할 수 있다'

안철수 후보 측, '무슨 뜬금없는 소리인가?'

이창재 | 기사입력 2018/05/17 [14:14]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후보와 같이 할 수 있다'

안철수 후보 측, '무슨 뜬금없는 소리인가?'

이창재 | 입력 : 2018/05/17 [14:14]

17
,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가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와 "같이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여론조사 지지율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후보에 밀리고 있는 김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던 중 안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가능성을 열어두는 발언을 한 것이다.


김 후보는 안 후보와의 단일화를 위한 전제로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에 대한 정치적 소신과 신념이 확실하다면 동지로서 생각하고 같이 하겠다"라고 단서를 달았다.

그러면서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로 정치권에 입문한) 안 후보가 지금은 많이 중도화 됐지만, 그런(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에 대한) 신념이 잘 형성돼 있지 않다"고 자신이 보수 지지를 받는 적임 후보임을 은근히 부각하기도 했다.

김 후보의 발언 내용이 알려지면서 단일화 불가 입장을 유지해 왔던 안 후보 측은 "단일화 없이 끝까지 간다"고 일축했다.

안 후보 선거캠프 측은 "바른미래당이 제1야당 교체에 시동을 거는 상황인데, 무슨 뜬금없는 소리인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어 "안 후보는 출마 선언 때부터 야권 대표선수로 본인이 뛰겠다고 밝혔다""김 후보가 그렇게 말하는 건 자유니 개의치 않겠다. 유권자인 서울시민들의 선택으로 자연스럽게 야권 후보가 단일화되고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