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 세계 이목 집중되는 싱가포르, 두 정상 확대정상회담 시작:엔티엠뉴스
로고

전 세계 이목 집중되는 싱가포르, 두 정상 확대정상회담 시작

트럼프, '함께 큰 문제 해결할 것'-김정은, '도전 과제 트럼프 대통령과 해낼수 있을 것'

강홍구 | 기사입력 2018/06/12 [12:28]

전 세계 이목 집중되는 싱가포르, 두 정상 확대정상회담 시작

트럼프, '함께 큰 문제 해결할 것'-김정은, '도전 과제 트럼프 대통령과 해낼수 있을 것'

강홍구 | 입력 : 2018/06/12 [12:28]
<사진/CNN>

세기의 회담이 진행되고 있는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 호텔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단독회담을 마치고 확대정상회담을 시작했다.

12일 오전 103분께(현지시각), 두 정상은 북미정상회담 장소인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 호텔에서 역사적인 첫 악수를 나눈 이후 단독회담을 시작했다.

두 정상은 모두 발언 이후 곧 바로 단독회담을 시작했고, 당초 예정했던 45분이 아닌 10분이 줄어든 35분 만에 끝났다.

오전 11시께, 단독회담을 마친 두 정상은 참모진들과 함께 하는 확대정상회담에 들어갔다. 확대정상회담에서 북측은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 리수용 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국제부장, 리용호 외무상이 배석했다.

미측에서는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부 장관과 존 볼턴 미국 국가안전보장회의 보좌관, 존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이 참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확대정상회담이 시작되기 전, 모두 발언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큰 문제, 큰 딜레마 해결할 것"이라고 긍정적인 발언을 했다.

이에 김정은 위원장도 "도전 과제가 있지만 트럼트 대통령과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