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6.13지선)참패에 넋 나간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 사퇴:엔티엠뉴스
로고

(6.13지선)참패에 넋 나간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 사퇴

유 공동대표, '국민의 선택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선거패배의 책임을 지고 사퇴한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18/06/14 [15:34]

(6.13지선)참패에 넋 나간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 사퇴

유 공동대표, '국민의 선택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선거패배의 책임을 지고 사퇴한다'

김현민 | 입력 : 2018/06/14 [15:34]
 
6.13지방선거에서 참패한 바른미래당은 지방선거 참패를 겸허히 수용하고 반성의 기회로 삼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번 지방선거에서 나타난 민심을 겸허히 수용하겠다""바른미래당에 소중한 주권을 행사해 주신 국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신 수석대변인은 "이번 지방선거를 반성과 자성의 기회로 삼고, 국민 눈높이에서 어려운 민생과 경제를 살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균형과 견제의 역할을 통해 양당제가 아닌 다당제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대안 야당의 길, 민생을 우선하는 정책정당의 길을 묵묵히 걸어갈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14 유승민 공동대표는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 참패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이날 유 공동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국민의 선택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선거패배의 책임을 지고 사퇴한다"면서 "우리 후보들을 지지해 주신 국민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대표직에서 물러나 성찰의 시간을 갖고, 저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다시 시작하겠다"면서 "대한민국이 어떤 길로 나아가야 할지 새로운 비전과 정책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개혁보수의 씨를 뿌리고 싹을 틔우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지만, 국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선거 결과를 평가하면서 "문 정부에 대한 국민의 지지도 있었지만 결국은 '보수에 대한 심판'이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유 공동대표는 "보수가 처음부터 완전히 다시 시작하라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며 "힘든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한 당의 후보들과 당원들에게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의 통합 이후에 나타난 문제점들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당이 통합되고 나서, 화학적인 결합이 안 된다는 지적도 있었는데, 정체성의 혼란이 가장 심각한 근본적인 문제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폐허 위에서 적당히 가건물을 지어서 보수의 중심이라고 한다면 국민들이 납득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